노인교육의 필요성(必要性)과 평생교육자의 자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5 15:40
본문
Download : 노인교육의 필요성과 평생교육자의 자세.hwp
바. lifelong education 은 상호학습, 자율학습이 대부분이므로 집단을 민주적인 지도력을 가지고 잘 이끌어 갈 수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lifelong education 자는 비권위적이고 늘 새로운 것을 생각하고 겸손하며 분명한 신앙이나 의식을 가져야 하며 定義(정이)롭고 인내력과 책임감이 강한 소유자가 되어야 한다. 학습자간의 이해와 융화에 힘써야 한다.
라. 개인적 자질로 건강하고 정력적이며 適應력과 주도력이 있고 낙관적 성격과 협동심을 갖추어야 한다.
성인은 소집단에서 얼굴을 마주보고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서로 대화를 나눌 때 강력한 집단역동이 형성되어 두뇌를 잘 돌아가게 하고 창의력을 더 높이게 된다된다.
나. 감정이 서로 통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사. lifelong education 자는 현상유지가 아니라 변화와 도약을 추구하는 발전 지향적인 지도자여야 한다. 개인적인 인간관계는 물론 조직 전체의 인화에도 기여할 수 있어야 한다.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드는 인간관계는 인간의 감정이 서로 통할 때 가장 넓게 상대방을 이해할 수 있다 lifelong education 자는 이러한 감정을 함께 느끼고 이해하는 마음이 중요하다.…(drop)
본 자료(data)는 노인교육의 필요성(必要性)과 평생교육자의자세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본 자료는 노인교육의 필요성과 평생교육자의자세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또한, 잘했을 때는 칭찬과 감사로 학습자가 좌절과 불안에서 탈출하여 언제나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게 하여야 한다.
다.
아. lifelong education 자는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여야 한다.노인교육의필요성과평생교육자의자세 , 노인교육의 필요성과 평생교육자의 자세인문사회레포트 ,
노인교육의 필요성(必要性)과 평생교육자의 자세
노인교육의필요성(必要性)과평생교육자의자세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Download : 노인교육의 필요성과 평생교육자의 자세.hwp( 77 )
1. 노인교육의 당위성
2. 노인교육의 목적
가. 노인을 위한 교육
나. 노인에 관한 교육
다.
마. lifelong education 의 속성 상 대상이나 시기, 장소 등이 일정하기 않기에 그 때의 상황에 따라 정확한 판단과 학습자의 욕구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다. 격려하는 사람이다
비록 미숙한 학습자라도 질책과 처벌보다는 意見(의견)을 존중하고 긍정적인 시각으로 격려해 주는 자여야 한다. 노인에 의한 교육
라. 노인교육의 내용
3. lifelong education 자의 자세
3. lifelong education 자의 자세
가. 봉사적인 사고와 태도
일반적으로 lifelong education 자는 대개 봉사적이고 헌신적인 경우가 많고 사회 하류계층의 사람들에게 연민을 가지고 사명감을 갖고 종사하는 경우가 많다. 종교적인 신앙심이 기반이 되어 있는 기관이나 단체에서 자신을 희생하고 소외된 자를 위하여 생을 바치는 경우 대개 성공적인 교육이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