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교육사회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21:54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교육사회학.hwp
그리고 신체적 폭력 이전의 협박과 작은 폭력이 커다란 폭력으로 이어지는 가능성은 늘 상존한다. 이에 따라 주변에서도 피해에 대한 철저한 대응책도 마련하기 힘들기 마련이다.
학교 폭력 교육사회학 에 대한 글입니다. 학교폭력이 youth들의 육체에 미친 effect 중 가장 많은 것이 경상 가장 적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사망이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의 정도의 차이가 아니라 빈도의 문제일 것이다.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정부의 주도 하에 제도적, 법률적 강화에서부터 youth 개개인을 위한 선도프로그램(program]) 운영까지 각계 각층의…(省略)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학교폭력교육사회학[1]
다.학교폭력교육사회학[1] , 학교폭력교육사회학인문사회레포트 ,
Ⅰ. 서론----------------------------------------------------------------- 1
Ⅱ.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理論)적 고찰-------------------------------------------- 1
1. 학교폭력의 관념-------------------------------------------------------- 1
2. 학교폭력의 유형-------------------------------------------------------- 1
3. 학교폭력의 특징-------------------------------------------------------- 2
Ⅲ. 학교폭력 Theory------------------------------------------------------ 2
1. 가해자 중심이론(理論)-------------------------------------------------------- 2
1)아노미 이론(理論)------------------------------------------------------------ 3
2)discrimination적 접근 이론(理論)-------------------------------------------------------- 3
3)하위culture이론(理論)----------------------------------------------------------- 3
4)낙인이론(理論)--------------------------------------------------------------- 3
5)사회통제 이론(理論)---------------------------------------------------------- 3
2. 피해자 중심이론(理論)-------------------------------------------------------- 4
Ⅳ. 학교폭력요인---------------------------------------------------------- 4
1. 개인적 요인------------------------------------------------------------ 4
1)생물학적 측면----------------------------------------------------------- 4
2)성격·정서적 측면------------------------------------------------------- 4
3)인지적 측면------------------------------------------------------------ 4
2. 가정적 요인----------------------------------------------------------- 5
1)구조적 측면------------------------------------------------------------ 5
2)부모와의 관계 및 부모의 양육태도------------------------------------------ 5
3. 학교적 요인------------------------------------------------------------ 5
1)구조적·물리적 측면------------------------------------------------------ 5
2)입시위주의 교육내용------------------------------------------------------ 5
3)폭력에 대한 노출·또래에 대한 모방----------------------------------------- 6
4. 사회환경적 요인--------------------------------------------------------- 6
1)대중매체 속의 폭력------------------------------------------------------- 6
2)폭력을 조장하는 사회환경-------------------------------------------------- 6
Ⅴ. 학교폭력의 實態------------------------------------------------------- 6
1. 폭력現況(현황) -성별·연령별--------------------------------------------------- 6
2. 폭력의 유형------------------------------------------------------------ 6
3. 폭력의 장소------------------------------------------------------------ 7
4. 폭력의 effect 및 사후reaction(반응)-------------------------------------------------- 7
Ⅵ. 학교폭력 대처plan----------------------------------------------------- 7
1. 가정------------------------------------------------------------------ 7
2. 학교------------------------------------------------------------------ 8
3. 사회------------------------------------------------------------------ 8
Ⅶ. 결어----------------------------------------------------------------- 8
Ⅷ. 서지사항-------------------------------------------------------------- 9
3. 학교폭력의 장소
youth 폭력은 주로 어떤 장소에서 발생할까? 이러한 폭력이 일어나는 장소를 살펴보자면 발생장소가 시사하는 의미가 주로 학교폭력이 학교 내부인지 혹은 외부인지에 달려있다 학교 안에서 일어나는 폭력은 가해자와 피해자가 서로 아는 관계가 많은 반면, 학교 밖에서 일어나는 폭력은 서로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서로 아는 관계에서 일어나는 경우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그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학교폭력은 가정 폭력이나 군대 폭력 등과 유사성이 높다.






학교폭력교육사회학
Download : 학교폭력교육사회학.hwp( 57 )
순서
설명
학교 폭력 교육사회학 에 대한 글입니다. 특히 학교 안에서 일어나는 폭력은 가정 폭력과 거의 유사하다. 더불어 이러한 폭력을 당하고도 우리의 youth들은 폭력사실을 외부에 알리는 경우가 극히 드물다. 아무리 크건 작건 youth들에게 피해를 초래한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것일 것이다. 이러한 폭력의 심각성은 가해자와 피해자가 항상 같은 공간에서 만나기 때문에 피해자가 폭력을 피하기 매우 힘들다는 점에 있다 이러한 폭력의 장소는 학교주변과 주택가 골목길이 가장 많고, 등하교길, 집근처, 학원가, 유흥가, 오락실들이 있다 이 모두를 종합해볼 때 youth 폭력은 youth들이 늘상 머무르는 생활주변에서 가장 많이 일어난다고 할 수 있다
4. 폭력의 effect 및 사후reaction(반응)
폭력은 피해학생으로 하여금 심각한 육체적, 정신적 고통과 피해를 초래한다.
Ⅵ. 학교폭력 대처plan
youth 폭력은 한 개인이나 단체의 노력만으로 쉽게 improvement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