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론]교사의역할과자질 유아교육과 3학년 영유아교사론 A형 교육관에 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9 15:30
본문
Download : [교사론]교사의역할과자질.hwp
둘째, 교직은 주로 인간의 정신생활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이다. 그러므로 교사는 지식을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간다운 인간을 길러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유아교육과 3학년 영유아교사론 A형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說明(설명) 하고,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plan에 대하여 논하기오. ..
![[교사론]교사의역할과자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2%AC%EB%A1%A0%5D%EA%B5%90%EC%82%AC%EC%9D%98%EC%97%AD%ED%95%A0%EA%B3%BC%EC%9E%90%EC%A7%88_hwp_01.gif)
![[교사론]교사의역할과자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2%AC%EB%A1%A0%5D%EA%B5%90%EC%82%AC%EC%9D%98%EC%97%AD%ED%95%A0%EA%B3%BC%EC%9E%90%EC%A7%88_hwp_02.gif)
![[교사론]교사의역할과자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2%AC%EB%A1%A0%5D%EA%B5%90%EC%82%AC%EC%9D%98%EC%97%AD%ED%95%A0%EA%B3%BC%EC%9E%90%EC%A7%88_hwp_03.gif)
![[교사론]교사의역할과자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2%AC%EB%A1%A0%5D%EA%B5%90%EC%82%AC%EC%9D%98%EC%97%AD%ED%95%A0%EA%B3%BC%EC%9E%90%EC%A7%88_hwp_04.gif)
![[교사론]교사의역할과자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2%AC%EB%A1%A0%5D%EA%B5%90%EC%82%AC%EC%9D%98%EC%97%AD%ED%95%A0%EA%B3%BC%EC%9E%90%EC%A7%88_hwp_05.gif)
![[교사론]교사의역할과자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2%AC%EB%A1%A0%5D%EA%B5%90%EC%82%AC%EC%9D%98%EC%97%AD%ED%95%A0%EA%B3%BC%EC%9E%90%EC%A7%88_hwp_06.gif)
Download : [교사론]교사의역할과자질.hwp( 86 )
교사론,교사의역할과자질,유아교육과,학년,영유아교사론,A형,교육관,따,교육과,방송통신
순서
설명
유아교육과 3학년 영유아교사론 A형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설명하고,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 [교사론]교사의역할과자질 유아교육과 3학년 영유아교사론 A형 교육관에 따..교육과방송통신 , 교사론 교사의역할과자질 유아교육과 학년 영유아교사론 A형 교육관 따
유아교육과 3학년 영유아교사론 A형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설명(說明)하고,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方案에 대하여 논해보시오.
`order (차례) `
1. 교사의 property(특성)
2. 교직의 전문성
3. 교사의 역할
가. 교사의 역할과 관련된 定義(정이) 과 선행연구
나. 교사의 역할의 분류와 내용
4. 교사의 자질
가.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
나. 역할에 따른 교사의 자질
5.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方案
※bibliography- 곽영우 외 6명,『예비교원을 위한 교사론』, 교육과학사, 1997
기순신,『교사론』,학지사, 2002
황기우,『21 세기(世紀) 교사의 역할-생태학적인 관점』, 원미사, 1998
1. 교사의 property(특성)
직업의 property(특성)은 개인적인 면에서 생계유지 수단인 동시에 자아실현의 과정이며, 사회적 측면에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교직은 이러한 일반직업과 공통되는 특징을 가지는 동시에 일반직업과 구분되는 교직만의 property(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property(특성)은 다음과 같다. 물론 교직도 일반 직…(투비컨티뉴드 )
[교사론]교사의역할과자질 유아교육과 3학년 영유아교사론 A형 교육관에 따..
방송통신/교육과
다. 교사는 인간의 어느 부분적인 기능만을 그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전인으로서의 인간, 즉 지적, 정신적,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文化(문화)적, 정치적 특징을 지닌 인간 그 자체를 대상으로 한다. 교사는 학생의 신체적 건강상태 뿐만 아니라 주된 관심사를 학생의 정신적인 면에 두어야 하겠다.
셋째, 교직은 미성숙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업이다. 교사는 현재의 미성숙한 어린이를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한 인간으로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개인의 삶을 change(변화)시킬 수 있다
넷째, 교직은 봉사직이다. 이것이 교직만이 갖는 특징이며 다른 직업과의 차이라고 하겠다.
첫째, 교직은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