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포츠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0 03:09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hwp
스포츠 후원은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스포츠 활동에 재정적 혹은 이에 상응하는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定義(정의)될 수 있따
Download : 스포츠마케팅.hwp( 92 )
(1) 스포츠의 marketing (The Marketing Of Marketing)
스포츠마케팅
즉, 스포츠 marketing 은 스포츠(자체)의 marketing (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Marketing with Sports)의 두 분야를 포괄하는 개념(槪念)으로 스포츠 marketing 을 집행하는 주체가 누군가에 따라 구별되는 것이다.
설명
- 스포츠 제조 부문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호로그램 등을 판매하기 위한 marketing 활동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marketing 활동 스포츠의 marketing 은 각 기업에 의한 프로 팀의 운영이라고 할 수 있따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이 기업에 의해 이용되는 이유로는 다음과 같은 점을 들 수 있따
1. 스포츠marketing 의 定義(정의)
- 독특한 광고 노출결과 : 타이틀 스폰서, 유니폼에 상표부착 등
- 관람 스포츠나 참여 스포츠의 경우 보다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는 것
먼저 스포츠의 marketing 은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으로 관람 스포츠(주로 프로스포츠)와 참여 스포츠(레저 스포츠, 스포츠센터 등)에서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이고, 스포츠 제조업 분야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교육 호로그램(골프나 에어로빅의 비디오테이프 등)을 판매하기 위한 marketing 활동이며, 각종 스포츠 단체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집행하는 marketing 활동을 의미한다. 여기서 스포츠 스폰서쉽은 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또는 노하우,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포츠 스타, 팀, 연맹 및 협회, 스포츠 행사를 지원하여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가지 목표(目標)를 달성할 목적으로 기획, 조직, 실행, 통제하는 모든 활동이라고 定義(정의)할 수 있따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은 스포츠를 촉진 수단으로 이용하는 marketing 으로 스폰서쉽은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의 범주에 속한다.





순서
스포츠마케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스포츠마케팅
[경영학] 스포츠마케팅
이것은 경영학의 marketing 및 기업의 관점으로 그들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 marketing 은 엄밀하게 스포츠 스폰서쉽이라고 해야 한다.
(2)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 The Marketing with Sports)
스포츠 marketing 은 나이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르까프 등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marketing 활동이고, 스포츠 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marketing 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해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 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도구라 할 수 있따
다. 스포츠의 marketing 은 스포츠 자체나 스포츠 관련 상품 서비스에 대한 marketing 으로 다음과 같은 활동이 이에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