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 교육과정을 위한 광산농악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00:15
본문
Download : 지역과교육과정을위한광산농악.hwp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것을 바르게 가르치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주체성 있는 사람으로 기르기 위하여 우리 음악은 계승․발전되어야 한다. 각 지역에는 발굴되지 않은 토속적인 음악들이 많이 있다아 교사는 이러한 음악 유산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아동들과 함께 그 지역의 전통 음악을 탐구하는 현장 활동을 함으로써, 지역 중심의 전통음악 교육을 발전시켜야 한다.Ⅰ. 서론 ,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2. 연구의 제한점 , 3. 연구의 방법 , Ⅱ. 이론적 배경 , 1. 농악의 분류 , 2. 호남의 농악 , 3. 농악의 교육적 가치 , 5. 선행 연구의 고찰 , Ⅲ. 광산농악의 개관 , 1. 지리적 환경과 연혁 , 2. 특징 , 3. 편성 및 복색 , 4. 판굿 순서 , 5. 판굿 가락보 , 6. 교육적 활용 가능성 , Ⅳ. 지도 과정 , Ⅴ. 기본 장단 지도 , Ⅵ. 판굿 지도 , 1. 치배 구성 , 2. 복색 , 3. 진풀이 , 4. 판굿 재구성 , Ⅶ. 결론 및 제언 , 1. 결론 , 2. 제언, , FileSize : 1892K , 지역화 교육과정을 위한 광산농악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지역화교육과정 광산농악 판굿 복색 치배구성






순서
Ⅰ. 서론 ,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 2. 연구의 제한점 , 3. 연구의 방법 , Ⅱ. theory 적 배경 , 1. 농악의 분류 , 2. 호남의 농악 , 3. 농악의 교육적 가치 , 5. 선행 연구의 고찰 , Ⅲ. 광산농악의 개관 , 1. 지리적 환경과 연혁 , 2. 특징 , 3. 편성 및 복색 , 4. 판굿 순서 , 5. 판굿 가락보 , 6. 교육적 활용 가능성 , Ⅳ. 지도 과정 , Ⅴ. 기본 장단 지도 , Ⅵ. 판굿 지도 , 1. 치배 구성 , 2. 복색 , 3. 진풀이 , 4. 판굿 재구성 , Ⅶ. conclusion 및 제언 , 1. conclusion , 2. 제언, , 자료(資料)크기 : 1892K
Download : 지역과교육과정을위한광산농악.hwp( 16 )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2. 연구의 제한점
3. 연구의 방법
Ⅱ. 理論(이론)적 배경
1. 농악의 분류
2. 호남의 농악
3. 농악의 교육적 가치
5. 선행 연구의 고찰
Ⅲ. 광산농악의 개관
1. 지리적 環境(환경)과 연혁
2. 특징
3. 편성 및 복색
4. 판굿 순서
5. 판굿 가락보
6. 교육적 활용 가능성
Ⅳ. 지도 과정
Ⅴ. 기본 장단 지도
Ⅵ. 판굿 지도
1. 치배 구성
2. 복색
3. 진풀이
4. 판굿 재구성
Ⅶ. 結論(결론) 및 제언
1. 結論(결론)
2. 제언
정보화, 세계화, 다양화 시대의 the twenty-first century는‘文化(문화) 전쟁’이라 일컬을 만큼 독특하고 우수한 文化(문화)를 갖고 있는 나라만이 생존할 수 있다아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의 전통 음악 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것은 무척 다행스러운 일이며 음악 교육의 차원을 넘어서서 통일을 대비하는 민족 주체적인 교육의 차원에서도 그 당위성이 인정되고 있다아 따라서, 학교 음악교육에서 전통 음악 교육을 강조하는 것은 시대적인 요청이라 아니할 수 없다(교육부, 1997). 우리 음악은 오랜 세월 동안 우리 민족의 생활 속에서 성숙되어온 소중한 文化(문화)유산이다. 아동들이 전통 음악을 잘 모…(省略)
지역화 교육과정을 위한 광산농악 연구
설명
지역화교육과정,광산농악,판굿,복색,치배구성,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