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자료(data)]교육학 己出(기출)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18 18:33
본문
Download : [공부자료]교육학 기출문제.hwp
①
Peters의 견해로 교육이 다른 어떤 것의 수단이 아닌 그 자체로서 목적성을 지니는 것으로서 교육이라는 定義(정의) 속에 선험적, 논리적으로 지닌 가치를 말한다.
2. 교육을 ‘인간행동의 계획적 變化’라고 할 때의 定義(정의)는(96년 사무관)
①규범적 定義(정의)
②기술적 定義(정의)
③약정적 定義(정의)
④조작적 定義(정의)
⑤기능적 定義(정의)
④
인간행동의 계획적 變化는 정범모의 定義(정의)로서 가치定義(정의) 으로부터 자유로운 조작적인 입장을 강조한 것이며, 조작적 定義(정의)가 없다면 기술적 定義(정의)가 될 수 있따 이와 반대로 가치定義(정의) 이 포합된 定義(정의)로서 규범적 定義(정의)가 있따
3. 교육의 내재적 목적이란 의미와 가장 가까운 것은(97년 행정고시)
①교육에는 선험적, 논리적인 가치가 그 속에 있따
②교육에는 뚜렷한 목적이 있어야 한다.
⑤교육에는 교육적 요구가 고려된 목적이 준비되어야 한다.
2. 교육을 ‘인간행동의 계획적 變化’라고 할 때의 定義(정의)는(96년 사무관)
①규범적 定義(정의)
②기술적 定義(정의)
③약정적 定義(정의)
④조작적 定義(정의)
⑤기능적 定義(정의)
④
인간행동의 계획적 變化는 정범모의 定義(정의)로서 가치定義(정의) 으로부터 자유로운 조작적인 입장을 강조한 것이며, 조작적 定義(정의)가 없다면 기술적 定義(정의)...
교육학개론 문제
1. ‘교육기본법 제2조’의 주요내용은(96년 사무관)
①홍익인간의 이념, 민주시민(市民) 육성, 인격완성, 인간다운 삶의 영위
②홍익인간의 이념, 세계화, 자주정신
③홍익인간의 이념, 세계평화
④인류공영, 국제관계의 이해, 인격완성, 인간다운 삶의 영위
⑤인류공영, 평등, 수월성
①
교육기본법 제2조의 주요내용은 홍익인간의 이념, 민주시민(市民)육성, 인격완성, 인간다운 삶의 영위, 자주적 생활 능력, 공민으로서의 자질, 민주국가 발전에 봉사, 인류공영의 이상 실현이다.
④교육에는 학습자의 심리를 고려한 목적이 설정되어야 한다.
4. 교육기본법 제 4조는 ‘모든 국민은 성별, 종교, 신념, 사회적 신분, 경제적 지위 또는 신체 적 조건 등을 이유로 교육에 있어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고 규정하고 있따 여기에 나 타나 있는 정신과 거리가 먼 것은(98년 교육행정직)
①사회적 배경에 따른 교육기회의 불평등은 철폐되어야 …(투비컨티뉴드 )
[공부자료(data)]교육학 己出(기출) 문제
다.
③교육에는 가치있는 목적이 있어야 한다.
공부자료,교육학,기출문제,기타,시험족보
설명
시험족보/기타
[공부자료(data)]교육학 己出(기출) 문제
순서
![[공부자료]교육학%20기출문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B6%80%EC%9E%90%EB%A3%8C%5D%EA%B5%90%EC%9C%A1%ED%95%99%20%EA%B8%B0%EC%B6%9C%EB%AC%B8%EC%A0%9C_hwp_01.gif)
![[공부자료]교육학%20기출문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B6%80%EC%9E%90%EB%A3%8C%5D%EA%B5%90%EC%9C%A1%ED%95%99%20%EA%B8%B0%EC%B6%9C%EB%AC%B8%EC%A0%9C_hwp_02.gif)
![[공부자료]교육학%20기출문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B6%80%EC%9E%90%EB%A3%8C%5D%EA%B5%90%EC%9C%A1%ED%95%99%20%EA%B8%B0%EC%B6%9C%EB%AC%B8%EC%A0%9C_hwp_03.gif)
![[공부자료]교육학%20기출문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B6%80%EC%9E%90%EB%A3%8C%5D%EA%B5%90%EC%9C%A1%ED%95%99%20%EA%B8%B0%EC%B6%9C%EB%AC%B8%EC%A0%9C_hwp_04.gif)
![[공부자료]교육학%20기출문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B6%80%EC%9E%90%EB%A3%8C%5D%EA%B5%90%EC%9C%A1%ED%95%99%20%EA%B8%B0%EC%B6%9C%EB%AC%B8%EC%A0%9C_hwp_05.gif)
![[공부자료]교육학%20기출문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B6%80%EC%9E%90%EB%A3%8C%5D%EA%B5%90%EC%9C%A1%ED%95%99%20%EA%B8%B0%EC%B6%9C%EB%AC%B8%EC%A0%9C_hwp_06.gif)
[공부자료]교육학 기출문제 , [공부자료]교육학 기출문제기타시험족보 , 공부자료 교육학 기출문제
Download : [공부자료]교육학 기출문제.hwp( 83 )
교육학개론 문제
1. ‘교육기본법 제2조’의 주요내용은(96년 사무관)
①홍익인간의 이념, 민주시민(市民) 육성, 인격완성, 인간다운 삶의 영위
②홍익인간의 이념, 세계화, 자주정신
③홍익인간의 이념, 세계평화
④인류공영, 국제관계의 이해, 인격완성, 인간다운 삶의 영위
⑤인류공영, 평등, 수월성
①
교육기본법 제2조의 주요내용은 홍익인간의 이념, 민주시민(市民)육성, 인격완성, 인간다운 삶의 영위, 자주적 생활 능력, 공민으로서의 자질, 민주국가 발전에 봉사, 인류공영의 이상 실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