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t Engine Cycles 열기관 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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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4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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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결과 및 오차analysis
1. 사이클의 스타트점에서 중량이 피스톤 상단에 위치한 상태에서 항온으로 공기가 유지되며
온도change(변화)가 없다는 이상적인 상황에 의해 오차가 일어났다. 열에너지를 고온 저수조로부터 추출해 저온 저수조로 배출시켜서 작동한다.
열역학 제 1법칙에 따라 기체에 가해진 열이 기체에 의해 실시된 일과 같다.
6. 자동차를 예로 들어 자동차가 만약 카르노기관으로 작동한다면 약 55%의 효율을 가진다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오차가 크게…(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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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 Engine Cycles 열기관 사이클
다. 이러한 순환과정에서 하는 일은 P-V그래프의 그래프 사이의 면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 또 이 實驗(실험)에서 理論(이론)적으로 초기상태와 순환과정을 마친 상태는 같아야 한다.
이다. 예를 들어 증기기관, 가솔린 기관, 디젤기관 등을 말한다. 열기관은 열을 역학적 일로 바꾸는 장치이다.
위의 formula(공식)을 모두 종합하여 열기관의 효율의 식을 도출해 낸다.
※ 그래프 ※
實驗(실험)에서 측정(measurement)된 모든 수치 값을 다 대입해서 열효율을 구한다.
3. 사이클의 두 번째 부분에서 열이 기체에 가해져서 기체를 팽창시키고 피스톤을 밀어 올려
서 중량을 밀어 올리게 된다
4. 사이클의 세 번째 부분에서 기체를 보다 높은 온도로 유지하면서 질량체를 피스톤 밖으로
들어 올리면 열이 기체에 가해지고 기체가 팽창하여 활동을 스타트했다.
2. 기체 내부의 에너지는 change(변화)하지 않은 것이 오차에 큰 요인이 되었다.
5. 마지막 부분에서 열은 기체에서 저온수조로 배출되며 피스톤을 원위치로 돌려졌다.
2. 實驗(실험)값 및 계산
열기관의 理論(이론)적 최대 효율 -`
등압과定義(정이) 경우 기체에 가해진 열은 가 된다
공기는 대부분이 분자로 구성되므로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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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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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결과/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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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 Engine Cycles
(열기관 사이클)
결과보고서
1. 實驗(실험) 목적
열기관의 PV 다이어그램에 대한 이해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