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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戰略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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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1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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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hwp




이 당시 ‘유니바레(ゆにばれ) - 어디를 가든 유니클로를 입고 있는 사람들이 넘쳐난다’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유니클로는 큰 인기를 끌었다.
2. SPA 브랜드 분석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fashionchannel.co.kr
事例(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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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economy.hankooki.com

6. 향후 展望(전망)
유니크로 방식 -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2001
유니클로의 마케팅 戰略 分析에 대한 A+ 레포트(report)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Download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hwp( 97 )


www.fastretailing.com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uniqlo.co.kr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유니크로 방식 -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2001
다. 야나이 다다시 사장이 Japan의 GAP을 꿈꾸며 지난 84년 6월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며 탄생했다.’는 제조 소매업 ‘SPA’를 선언했다. 디자인과 소재에서도 연구할 여지가 많이 남아 있으며, 동시에 강력한 캐주얼 전문점도 아직까지 없다”고 한 말은 지금까지도 유명하다. 이것은 제품 개발에서부터 제조 유통 판매의 전 과정을 본사가 일괄적으로 통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91년 ‘패스트 리테일링’으로 회사명을 변경, ‘패스트푸드의 완전 시스템화한 형태를 패션 산업에서 확립하고 캐주얼의 스탠더드를 스스로 만든다. 이 브랜드가 Japan 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5%선으로, 전 국민의 10분의 1 이상은 유니클로를 입는다는 계산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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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90년 8월 매출 52억 엔, 경상이익 1억 엔에서 2000년 8월 매출 2250억 엔, 경상이익 540억엔으로 10년 만에 매출 43배, 경상이익 540배라는 경이적 매출을 기록했고 브랜드 가치와 회사 주식이 1조 엔을 상회하는 등 업계 최고의 성장력을 갖게 됐다.


4. STP 분석
www.uniqlo.co.kr

순서
www.apparelnews.co.kr

3. SWOT 분석
7. 결론 및 시사점
www.kaia.or.kr




1. 유니클로 introduce
www.munhwa.com
[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戰略 分析
5. 4P 분석



www.samsungdesign.net
[참고자료(資料)]

유니클로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안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 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의 약자로 ‘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캐주얼 시장이 포화상태이며 한계가 있다는 일반적인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면서 야나이 사장은 “티셔츠 진 스웨터로 대표되는 캐주얼 의류의 경우 남녀노소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시장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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