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개념, 정의, 특징, 영역, 성립 과정, 발전, 관리철학, 마케팅 협회, 발전, 그린 마케팅, 관계 지향적 마케팅 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2 19:05
본문
마케팅의 개념, 정의, 특징, 영역, 성립 과정, 발전, 관리철학, 마케팅 협회, 발전, 그린 마케팅, 관계 지향적 마케팅 개념, 분석, 배경, 상황, 影響(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마케팅,개념,정,특징,영역,성립,과정,발전,관리철학,마케팅,협회,발전,그린,마케팅,관계,지향적,마케팅,개념,배경,관리,역할,기법,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마케팅의 개념, 정의, 특징, 영역, 성립 과정, 발전, 관리철학, 마케팅 협회, 발전, 그린 마케팅, 관계 지향적 마케팅 개념, 분석, 배경, 상황, 影響(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_SLIDE_1_
marketing 의 槪念, 정이, 특징, 영역, 성립 과정, 발전, 관리철학, marketing 협회, 발전, 그린 marketing , 관계 지향적 marketing 槪念, analysis(분석) , 배경, 現況, influence(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_SLIDE_2_
marketing 이란?
_SLIDE_3_
marketing 관리는 고객과 조직의 目標(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한
교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상품, 서비스
및 아이디어의 설계, 가격결정,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marketing 의 槪念 : “고객만족을 통한 이윤의 추구”
marketing 의 정이
_SLIDE_4_
marketing 의 영역
고객
만족
이윤
추구
_SLIDE_5_
필요 - 기본적인 만족의 결핍을 느끼고 있는 상태
욕구 - 필요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바램
수요 -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구매 의사와 능력에 의해 뒷받침될 때
대안의 가치 - 가격을 고려한 대안의 고객만족 수준
교환 - 가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가를 제공하고 획득하는 행위
시장 -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의 실제 또는 잠재적 구매자들의 집합을 의미
marketing 의 point槪念
_SLIDE_6_
1. marketing 의 성립과정
18세기 후반 미국의 산업혁명이 성숙
독점자본주의 생성
거대 기업에 의한 생산의 집중화
_SLIDE_7_
경쟁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1910년대에 marketing (Marketing) 활동이 생성
① 제품差別화(Product Differentiation)
② 상표가 고안
③ 광고(Advertising)가 strategy적 수단으로서 등장
거대기업과 중소기업으로 분화
자본간의 치열한 시장획득경쟁 전개
_SLIDE_8_
▷ marketing 은 미국에서 20세기 초반부터
경제학의 한 분야로 논의가 진행
2.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의 개념, 정의, 특징, 영역, 성립 과정, 발전, 관리철학, 마케팅 협회, 발전, 그린 마케팅, 관계 지향적 마케팅 개념, 분석,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pptx( 58 )
마케팅의 개념, 정의, 특징, 영역, 성립 과정, 발전, 관리철학, 마케팅 협회, 발전, 그린 마케팅, 관계 지향적 마케팅 개념, 분석,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마케팅의 개념, 정의, 특징, 영역, 성립 과정, 발전, 관리철학, 마케팅 협회, 발전, 그린 마케팅, 관계 지향적 마케팅 개념, 분석,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개념 정 특징 영역 성립 과정 발전 관리철학 마케팅 협회 발전 그린 마케팅 관계 지향적 마케팅 개념 배경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