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통합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해 future(미래)의 보육교사로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arrangement)해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4 02:23
본문
Download : 장애통합 프로그램에 대해 미래의 보육.hwp
통합교육이 장애유아에게 미치는 교육적 effect에 관해서 연구한 여러 논문들을 종합·분석한 보고들에 의하면, 통합교육을 받은 장애유아들의 발달적 성취는 적어도 분리교육에서 얻는 성과와 같거나 그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장애유아가 비장애유아와 통합함으로써 더 많은 피이드백, 자극, 모방 및 학습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여러 발달에서 촉진을 받을 뿐만 아니라 긍정적 자아개념에도 영향을 받게 됨을 보여준다. 유아기의 통합경험은 이후의 통합 環境(환경)에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는 준비를 위해서도 중요하다.
장애통합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해 future(미래)의 보육교사로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arrangement)해 보세요
1. 장애통합교육 프로그램(program]) 이 장애유아에게 미치는 effect
레포트 > 기타
장애통합 프로그램에 대해 미래의 보육교사로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보세요 1. 장애통합교육 프로그램이 장애유아에게 미치는 영향 장애유아가 정상적인 발달을 보이는 유아들과 함께 교육받음으로 인해서 자신의 나이에 적절한 행동을 관찰할 수 있으며, 또한 그러한 행동을 자연스럽게 수행하는 또래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통합교육은 장애유아에게 사회성 발달 측면뿐만 아니라 기타 발달영역 및 행동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순서
장애통합 프로그램에 대해 미래의 보육교사로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보세요
장애통합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해 future(미래)의 보육교사로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arrangement)해 보세요
장애통합 program에 대해 미래의 보육교사로서 자신의 생각을 요약해 보세요
Download : 장애통합 프로그램에 대해 미래의 보육.hwp( 12 )
설명
장애유아가 정상적인 발달을 보이는 유아들과 함께 교육받음으로 인해서 자신의 나이에 적절한 행동을 observation할 수 있으며, 또한 그러한 행동을 자연스럽게 수행하는 또래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통합교육이 장애유아에게 미치는 교육적 influence에 관해서 연구한 여러 논문들을 종합·分析(분석)한 보고들에 의하면, 통합교육을 받은 장애유아들의 발달적 성취는 적어도 분리교육에서 얻는 성과와 같거나 그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의사소통 및 사회성 영역의 발달은 정상적인 발달을 보이는 또래들과의 통합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행동적 측면에서 살펴보면, 중도 장애유아들이 일반유아들과 통합되었을 때 부적절한 놀이행동을 보이는 빈도가 감소되었으며, 자유놀이 시간에 교사주도의 행동이 줄어들고 또래주도의 놀이행동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아기의 통합경험은 이후의 통합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준비를 위해서도 중요하다. 특히 의사소통 및 사회성 영역의 발달은 정상적인 발달을 보이는 또래들과의 통합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이라고 할 수 있다 통합교육은 장애유아에게 사회성 발달 측면뿐만 아니라 기타 발달영역 및 행동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influence을 미친다. 특히 행동적 측면에서 살펴보면, 중도 장애유아들이 일반유아들과 통합되었을 때 부적절한 놀이행동을 보이는 빈도가 감소되었으며, 자유놀이 시간에 교사주도의 행동이 줄어들고 또래주도의 놀이행동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교육은 장애유아에게 사회성 발달 측면뿐만 아니라 기타 발달영역 및 행동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effect을 미친다. 특히 행동적 측면에서 살펴보면, 중도 장애유아들이 일반유아들과 통합되었을 때 부적절한 놀이행동을 보이는 빈도가 감소되었으며, 자유놀이 시간에 교사주도의 행동이 줄어들고 또래주도의 놀이행동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장애유아가 비장애유아와 통합함으로써 더 많은 피이드백, 자극, 모방 및 학습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여러 발달에서 촉진을 받을 뿐만 아니라 긍정적 자아concept(개념)에도 influence을 받게 됨을 보여준다. 통합교육이 장애유아에게 미치는 교육적 영향에 관해서 연구한 여러 논문들을 종합·분석한 보고들에 의하면, 통합교육을 받은 장애유아들의 발달적 성취는 적어도 분리교육에서 얻는 성과와 같거나 그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아기의 통합경험은 이후의 통합 환경에 適應(적응)할 수 있는 준비를 위해서도 중요하다.
장애유아가 정상적인 발달을 보이는 유아들과 함께 교육받음으로 인해서 자신의 나이에 적절한 행동을 watch할 수 있으며, 또한 그러한 행동을 자연스럽게 수행하는 또래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장애유아가 비장애유아와 통합함으로써 더 많은 피이드백, 자극, 모방 및 학습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여러 발달에서 촉진을 받을 뿐만 아니라 긍정적 자아개념에도 effect을 받게 됨을 보여준다.
1. 장애통합교육 program이 장애유아에게 미치는 influence
다. 특히 의사소통 및 사회성 영역의 발달은 정상적인 발달을 보이는 또래들과의 통합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