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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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02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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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자일리톨발표용.ppt
4.SWOT分析(분석)
핀란드 등지의 자작나무에서 추출한
30% 이상을 자일리톨 껌이 차지
1) 소비자의 가치생활 패턴 변화
5.marketing 戰略
것으로 예상
가미된 껌의 개발
술의 발전으로 인한 의학적 기능이
해외시장 상황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事例
3.자일리톨의 탄생과 실패
성공戰略을 조사하기로 결정.
껌이 에티켓 기호제품에서 치아 건강을 위한 기능성제품으로 새롭게 인식됨
동양제과, 해태제과 등 제과업체의 빅3
청량감을 주며, 충치 유발균의 성장을
효능이, 잠재되어 있던 소비자의
사회문화적 환경
- 자일리톨의 효능에 대한 정보전달의 실패
자일란, 헤미셀로스 를 원료로 만든
한국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5. SWOT分析(분석)
3.2 미시환경分析(분석)
심리의 회복으로 식음료 시장전반에
자일리톨이란?
7.marketing 성과 및 향후 戰略
예)일본에서 롯데를 중심으로 시장의
자사分析(분석)
회사가 현재의 ‘자일리톨`과 같은 대표
1.자일리톨의 선정동기 & 소개
8.결 론
‘자일리톨이 전혀 새로운 신제품이
롯데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사례
상품인 자일리톨 또한 상승세를 탈
소비자分析(분석)
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판단.
억제하고 프라그 형성을 감소시키고
성공할 수 있었는지, Remarketing의
아니라 출시되었다가 실패하였던
세계각국에서 자일리톨을 이용한
출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에
기존의 300원 껌 -> 자일리톨 500원 판매
3) 소비자의 구매 습관
충치 예방 기능을 한다.
선 정 동 기
3.1 거시환경分析(분석)
사람들의 건강에 관한 관심이
제품이라는 점.
실패한 제품을 동일한 시장에 다시
6.STP戰略과 4P分析(분석)
이에 롯데 자일리톨이 어떠한 戰略으
자일리톨의 실패Cause





설탕의 75% 당 함유로 저칼로리이며,
경제적 환경
사회적으로 증가함으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대체 감미료 발견과 첨단 의학 기
천연 소재 감미료.
상품 없이, 다양한 제품 들이 출시되어
Download : 자일리톨발표용.ppt( 73 )
4. 자일리톨의 탄생과 실패
서로 경쟁하는 상황
- 기존 껌과 제품 差別(차별) 화(중량,크기)나 외형적인 差別(차별) 화(포장방법)의 부재
소비자들의 구매력 향상으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와 욕구
2. 자일리톨 소개
2.거시 & 미시 환경 分析(분석)
증대되었고 소비의 고급화로 差別(차별) 화된 상품에 대한 욕구가 발생
- 자일리톨의 “충치예방”이라는
경쟁사 分析(분석)
껌이 출시되어 큰 성공을 거둠으로써
롯데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事例
설탕보다 약 12-15배 비싼 가격이다.
2) 소비자의 껌에 대한 인식 변화
자일리톨이라는 뛰어난 당도의
설명
인해 새로운 주력 상품이 요구됨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며 뛰어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나이가 어린 계층에서 주로 소비하고 기능성으로 인해 식사 후 소비가 늘어남
기술적 환경
자일리톨F 를 시장에 출시됨.
경쟁회사의 기능성 제품 성공으로
걸친 매출액 증대에 힘입어 기능성
로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충족시켜
IMF를 벗어나면서 위축되었던 소비
- 롯데제과의 명성
확신을 줌
6개월 만에 시장철수
- IMF가 시작되는 시점이라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소비자의 가격저항
대한 궁금증 유발.
순서
1. 자일리톨의 선정동기
자일리톨의 탄생
롯데,자일리톨,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성공,swot분석,swot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