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O 브랜드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전문가인터뷰포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3 08:36
본문
Download : STCO 브랜드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전문가인터뷰포함).hwp
③ 서비스 마인드 부족과 특별 서비스의 부재: 설문조사결과 ‘ST…(생략(省略))
STCO 브랜드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전문가인터뷰포함)
순서
다.
STCO,브랜드SWOT과,마케팅,STP,P전략과,전문가인터뷰포함,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STCO 브랜드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전문가인터뷰포함).hwp( 27 )
설명
STCO 브랜드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전문가인터뷰포함) , STCO 브랜드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전문가인터뷰포함)경영경제레포트 , STCO 브랜드SWOT과 마케팅 STP P전략과 전문가인터뷰포함
레포트/경영경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STCO 브랜드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전문가인터뷰포함)
Ⅰ. 서론
1, 소매점포 선정: ‘STCO종각점’
(1) 선정배경 및 종각점의 특징
STCO종각점은 의류/서비스업에 속하며 그 중에서도 전문기술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업에 속한다.
(2) 점포 동향
크기
실평수 10평
투자액
보증금 9500만원+월세 150만원+권리금0원=총 9650만원
고정 지출액
임대료 200만원+공과금 40만원
임대료의 평당단가
약 20만원
점포운영기간
약 3년
점포운영인원
점주 1인 + 직원1인 + 주말아르바이트1인
주변 경쟁 점포수
점포 2개
주객층
20대 후반부터 30대 후반까지
2. ‘STCO종각점’ 문제 정이
(1) 문제 정이 방법
‘STCO종각점’ 점주와의인터뷰를 실시 + 지하철 종각역 지하상가 내에서 11월 19일~20일 총 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
이 두 가지 결과를 종합하여 아래와 같이 ‘STCO종각점’의 문제를 정이하였다. ‘STCO 종각점’은 고정고객이 확보되지 않고 또한 고정 고객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단골 고객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부족한 상태이다.
(2) ‘STCO종각점’의 문제
: 가장 큰 問題點은 신규 고객 창출 실패로 인한 매출의 부진이다.
原因 -
① 유동인구가 많아 단골 손님에 대한 관리가 부족 문제: STCO종각점’은 지하상가에 위치하여 다양한 유동인구가 많다는 advantage을 갖고 있따 그러나 이러한 advantage은 단점이 되기도 한다.
② 높은 고정 비용: 특히 현재 임대료가 한달 200만원으로 매우 높은 편이며, 직원월급과 기타 관리 비용 등이 매출이 높지 않을 때는 큰 부담이 된다된다. 우리가 남성복 브랜드 점을 선택한 이유는 사회가 기대하는 남성의 모습이 ‘꾸미는 남성’으로 그 모습이 크게 달라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 우리는 현재의 ‘STCO종각점’의 問題點을 파악하고 남성고객층과 잠재고객층을 확보하여 ‘STCO종각점’만의 신 시장을 구축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