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맥딜리버리 경영事例분석및 한계및 결점분석과 改善(개선) measure(방안)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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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23 0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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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으로 진출한지 20주년이 되던 2007년 한국 맥도날드는 `맥딜리버리‘(McDelivery)
라고 불리는 배달 서비스를 새로운 전술으로 도입할 것을 10월부터 강남 지역 일부 매장에서 도입,
시범 운영되었으며 또한, 기존 24시간 매장 운영을 비롯해 운전자들이 자동차를 탄 채 음식을 주문하고
받아갈 수 있는 맥드라이브, 아침메뉴인 맥모닝 메뉴 등 고객 편의 서비스를 강화시켰다.
현재 120개 이상의 나라에 30,000개 이상의 지점이 있으며
한국에는 1988년 압구정에 처음 진출, 그 후 세계적으로 유명한 메뉴를 선보이며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패스트푸드 기업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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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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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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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Deliv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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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le of Contents
2. 본론
- service drawback(걸점)
- 고객 interview
- 내부적 접근
- process analysis(분석)
1. 서론
- 선정동기
- 진행계획
SQI : McDelivery
3. conclusion(결론)
- 한계 및 drawback(걸점)
- improvement(개선)대안
- 팀원 소감 및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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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선정동기
McDelivery 선정 동기
경쟁업체(롯데리아) 대비 불만사항 접수 빈도가 높음
인터넷(Internet)과 뉴스 기사에 자주 노출된 맥딜리버리의 서비스 실패 example(사례)
패스트 푸드 전문점 틀을 깨는 배달 서비스의 첫 번째 업체라는 점에 관심
경험을 통한 McDelivery 서비스 drawback(걸점) improvement(개선) necessity 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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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맥딜리버리 intro 와 실태
McDelivery intro 와 실태
맥도날드(McDonald`s)는 하루에 약 5,400만명의 고객이 찾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패스트푸드 음식점이자 맥 다국적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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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맥딜리버리 intro 와 실태
McDelivery intro 와 실태
기업 실태
2xxx년기준 전국 24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
약 60…(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