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플라톤의 “국가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07:42
본문
Download : 플라톤.hwp
따라서 이데아를 통해서 다른 존재들이 존재를 갖게 된다, 즉 존재하게 된다 플라톤은 이러한 이데아가 진리 인식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것이라고 보고 학문을 탐구함에 있어서는 항상 현실을 초월한 이데아를 이해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것은 감각적인 세계를 무시하라는 뜻이 아니라 감각적인 세계의 근저에 있는 것을 이해하고 그래서 감각적인 세계를 한꺼번에 질서정연하게 이해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여야 할 것 같다. 이러한 이데아론을 정리(arrangement)하고 보니 플라톤의 선분의 비유를 좀더 쉽게 접근할수 있었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플라톤.hwp( 88 )
플라톤 국가론 철학
플라톤 국가론 철학 / (철학)
마찬가지로 플라톤은 참된 것인 이데아의 세계가 있다고 생각하였으므로 감각적인 실재적인 사물들은 모두 이 이데아들을 본뜬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플라톤의 “국가론”
설명
다.
순서
플라톤 국가론 철학 / (철학)
선분의 비유란 대상들이 참되게 존재하는 순서를 선분으로 나타낸 것인데 가장 참된 대상으로서 이데아가 있으며 그보다 덜 참된 것으로서 동식물이나 침대 등과 같은 인간이 만든 것들이 있고 마지막에 다시 이것을 모방한 그림자나 모상이 존재한다는 생각이다. 그리고 우리가 순수한 삼각형을 생각하기 때문에 칠판에 그려진 삼각형을 삼각형으로서 이해하게 되듯이 이데아의 세계는 감각적이고 구체적인 사물과 세계를 그것이게끔 하는 것, 즉 존재하게끔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