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하여 서술함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의 관념과 necessity , 의의 등 > gyro8 | gyro.kr report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하여 서술함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의 관념과 necessity , 의의 등 > gyro8

본문 바로가기

gyro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하여 서술함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의 관념과 necessity , 의의 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0 03:34

본문




Download : 영유아교사론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hwp





다.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나) 반성적 사고의 유형
반성적 실천을 논하기 위해서는 먼저 반성적 사고에 대해 간단히 정의 정리(arrangement) 할 필요가 있다아 반성적 사고라는 정의 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듀이(Dewey)로부터 스타트해 반 매넌(van Manen), 쇤(Schon)이 주요한 이론(理論)적 틀을 제공했다. 여기서는 듀이와 쇤의 이론(理論)을 중심으로 반성적 사고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Download : 영유아교사론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hwp( 81 )




③ 반성적 사고는 結論을 目標(목표)로 하는 ‘유목적적인 활동’의 의미를 포함한다. 듀이의 반성적 사고가 가지는 특징을 간단히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다. 또한 일반 사고와는 달리 의심, 당황, 정신적 어려움의 상태에서 비롯되며 이를 해결하고 안정시킬 방법을 찾기 위해 탐색, 추적, 조사하는 행위를 포함한다고 보았다.
4.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의 중요성

① ‘관념의 연속성’으로 반성적 사고는 사고의 각 부분들이 따로 떨어져 있지 않고, 공통의 목적을 향하여 여러 Cause 들이 상호 Cause 이 되어 서로 연결되어 있다아
영유아교사론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7707_01_.gif 영유아교사론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7707_02_.gif 영유아교사론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7707_03_.gif 영유아교사론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7707_04_.gif 영유아교사론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7707_05_.gif

(3) 판단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참고자료로 많이 활용해주시구요 좋은 구매평가 부탁드릴게요~ ^-^
참고data(자료)로 많이 활용해주시구요 좋은 구매평가 부탁드릴게요~ ^-^
- 반성적 사고의 관념(듀이와 쇤의 theory(이론)을 중심으로 theory(이론)적, 실천적 의미 고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위 내용들을 중심으로 강의교재, 논문, 관련서적 등을 참고하여 꼼꼼히 작성했습니다.
설명
2) 쇤(Schon)의 반성적 사고

나) 반성적 사고 과정
가) 정의 과 특징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하여 서술함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의 관념과 necessity , 의의 등
⑤ 반성적 사고는 타당성을 실천적으로 탐구해보는 것이다.
- 반성적 사고를 통한 반성적 실천의 관념과 의의

(1) 태도

참고reference(자료)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의 중요성(교사의 전문성 강화와 효율적인 교수 활동을 위한 반성적 실천의 necessity 서술)
목차
1) 듀이(Dewey)의 반성적 사고

2. 반성적 사고

라) 시사점
2. 반성적 사고의 이해



(2) 경험
가) 정의 과 특징
1. 들어가며
다) 시사점




반성적 실천,반성적 사고,효율적인 교사,반성적실천,영유아교사론,개념,필요성,중요성,의미,의의


② 현실에 직접 존재하지 않은 ‘심적 영상’으로 감각적인 수준에만 머무르지 않고 발전되어 심상으로 바뀌게 되며, 반성적 사고 작용은 그와 같은 영상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다아
최근 수업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한 우선 Task 로 수업에 대한 교사의 반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러한 교사의 반성적 사고와 반성적 실천은 바로 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필수적 요소라는 사실이 강조되고 있다아 이에 본 Task 에서는 효율적인 교사가 되기 위한 key point(핵심) 요소인 반성적 사고의 정의 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반성적 실천의 정의 과 교사의 전문성 향상에 있어 반성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반성적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듀이는 반성적 사고를 ‘자신의 신념이나 실천행위에 대한 Cause 혹은 궁극적인 결과를 적극적으로 끈기 있고 신중하게 고려하는 문제 중심적인 사고’라고 정의하였다.
본문 내용

1) 듀이(Dewey)의 반성적 사고


다) 반성적 사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3. 반성적 사고를 통한 반성적 실천의 의의
순서
가) 반성적 실천주의
1. 들어가며

레포트 > 교육계열
④ ‘신념’과 동의어로 믿음을 전제로 한 불확실성에 대한 열린 태도를 필요로 한다. - 반성적 사고의 개념(듀이와 쇤의 이론을 중심으로 이론적, 실천적 의미 고찰) - 반성적 사고를 통한 반성적 실천의 개념과 의의 - 효율적인 교사의 반성적 실천의 중요성(교사의 전문성 강화와 효율적인 교수 활동을 위한 반성적 실천의 필요성 서술) 위 내용들을 중심으로 강의교재, 논문, 관련서적 등을 참고하여 꼼꼼히 작성했습니다.
Total 24,07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