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과학 지도안 작성 (자극과 reaction(반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2 00:00본문
Download : 중학교과학지도안작성자극과반응.hwp
. 단원의 구조 선수 학습 여러 동물의 생김새(4학년): 여러…(투비컨티뉴드 )
과학지도안,자극,사범교육,레포트
다. 본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은 10학년 과학의 ‘생명’ 부분과 생물Ⅰ,Ⅱ를 학습하는데 기초가 된다된다. 또한 신경계와 관련된 약물의 오용과 남용에 대한 事例를 다루어 약물의 오용과 남용이 건강에 어떤 effect(영향) 을 미치는지를 배운다. 또한 건강과 질병 등에 관련된 내용이 많으므로 이와 같은 내용의 학습을 통하여 인체에 대한 바른 이해와 건강한 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바른 태도를 갖도록 한다. 신경계의 구조와 기능을 학습하고 감각 기관을 통해 받아들인 자극에 대한 적절한 reaction 이 신경계의 통합적인 조절 작용에 의해 이루어짐을 배운다.
Download : 중학교과학지도안작성자극과반응.hwp( 38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1. 대단원: Ⅴ. 자극과 reaction(반응), , 2. 중단원: 5-2. 신경, , 3. 소단원: 3. 의식적인 운동과 반사 운동, download : 57K
중학교 과학 지도안 작성 (자극과 reaction(반응))






1. 대단원: Ⅴ. 자극과 반응, , 2. 중단원: 5-2. 신경, , 3. 소단원: 3. 의식적인 운동과 반사 운동, FileSize : 57K , 중학교 과학 지도안 작성 (자극과 반응)사범교육레포트 , 과학지도안 자극
설명
1. 대단원: Ⅴ. 자극과 reaction
2. 중단원: 5-2. 신경
3. 소단원: 3. 의식적인 운동과 반사 운동
1. 단원의 개관 생물은 외부 자극에 상대하여 reaction 을 한다. 본 단원에서는 ‘감각 기관’, ‘신경계’ 그리고 ‘내분비계’로 구성되어 있다아 감각 기관에서는 여러 가지 를 통해 감각 기관의 종류와 기능을 살펴보고 감각 기관의 기능이 자극에 대한 reaction 과 관련 있음을 배운다. 내분비계에서는 내분비선과 외분비선의 차이를 알고 호르몬과 관련된 여러 가지 질병을 다루어 호르몬이 건강과 관련이 많음을 배운다. 동물은 환경 alteration(변화) 에 대한 정보를 받아들여 이에 대해 신속하게 대처해야 생존할 수 있다아 동물들은 천적이 접근할 경우 등 외부에서 위협이 올 경우 이를 미리 감지하고 위험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다아 자극에 대한 reaction 은 인간에게 있어서도 위험한 상황에 닥쳤을 경우 이에 빠르게 대처함으로써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중요한 작용이다. 학생들은 이미 초등학교 4학년 때 ‘여러 가지 동물의 생김새’와 5학년의 ‘환경과 생물’, 그리고 6학년의 ‘우리 몸의 생김새’에서 몸속의 각 기관의 구조 및 명칭과 기능을 학습하였으므로 이를 바탕으로 본 단원에서는 인체가 자극을 받아들이고 이 자극에 대해 적절한 reaction 을 나타내고,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감각 기관’과 ‘신경계’, ‘내분비계’의 구조와 기능이 인체를 통합적으로 조절하기 위해 서로 연관되어 있음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