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체육교육과정 모형 > gyro8 | gyro.kr report

체육교육과정 모형 > gyro8

본문 바로가기

gyro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5 16:56

본문




Download : 체육교육과정 모형.hwp





인지적, 심동적, 정의(定義)적 영역별 발달단계를 고찰해 봄으로써 目標(목표)달성을 위한 program의 내용이 결정된다
Piaget, Kohlberg, Erickson, Freud 등의 일반적 발달이론(理論)과 目標(목표)분류 계통표를 참고할 수 있고, Bloom, Krathwohl, Harrow, Simpson 등의 체육目標(목표) 분류체계를 활용할 수도 있다
그 중, Tompson과 Mann에 의해 제시된 체육目標(목표) 분류체계는 체육program이 추구해야할 영역으로 정신적 발달, 사회ㆍ정서적 발달, 신체적 발달, 신체조작 능력의 발달, 물체조작 능력의 발달, 그리고 신체와 물체 조작의 협응적 발달을 들고 있다

※ 대표적인 발달교육모형 : ‘Project SEE 교육과정 설계안’(Thompson & Mann에 의해 개발)
① 기본가정 : 모든 아동들에게 최적의 발달을 위한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둘째, 개성의 발달이다. 심동적 인지적, 정의(定義)적인 모든 발달측면이 상호 보완적으로 고려된다 다양한 학습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 발달교육 모형의 槪念틀 : 인간발달에 대한 연구로부터 비롯되었다. 학생이 자신의 능력을 명확히 인식하여 장애를 극복하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며 문제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내재되어 있음을 깨닫도록 도와준다. 각 아동의 학습태도와 학습속도 뿐만 아니라 여러 발달단계에서의 개인차 및 급우간 차를 인정하는 것은 교육과정개발에서 기본적이다.설명





체육교육과정 모형

1. 발달교육 모형
2. 인간중심 모형
3. 사회성발달 모형
4. 발달단계모형
5. 체력모형
6. 움직임교육 모형
7. 학문중심 모형
8. 놀이교육 모형
9. 개인의미 모형
10. 스포츠 중심 교육 모형

1. 발달교육 모형
발달교육모형은 대부분의 체육모형에 잘 나타나 있는 “신체를 통한 교육”에 근거하고 있다 이 모형에서는 체육의 목적을 개인발달과정의(定義) 단계적 향상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일반적인 발달패턴을 지니고 있는 인간에게는 각자의 잠재력을 개발시키기 위한 교육environment(환경) 이 중요한데 이러한 environment(환경) 을 조성하고 발달과정에 맞게 지도하는 것이 교육자의 책임이다.

② Project SEE 교육과정 설계안의 目標(목표)
첫째, 능력의 발달이다. 자율성을 습득시켜 학습자가 스스로 선택을 하고 소질…(drop)

Download : 체육교육과정 모형.hwp( 66 )




체육교육과정 모형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 교육과정 설계안,인간중심모형,Hellison의 책임감모델,사회성발달모형,발달단계모형,움직임교육 모형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 교육과정 설계안,인간중심모형,Hellison의 책임감모델,사회성발달모형,발달단계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체육교육과정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체육교육과정 모형


순서







체육교육과정%20모형_hwp_01.gif 체육교육과정%20모형_hwp_02.gif 체육교육과정%20모형_hwp_03.gif 체육교육과정%20모형_hwp_04.gif 체육교육과정%20모형_hwp_05.gif 체육교육과정%20모형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체육교육과정,모형,사범교육,레포트

다.
인지적, 심동적, 정의(定義)적 영역별 발달단계를 고찰해 봄으로써 目標(목표)달성을 위한 program의 내용이 결정된다
Piaget, Kohlberg, Erickson, Freud 등의 일반적 발달이론(理論)과 目標(목표)분류 계통표를 참고할 수 있고, Bloom, Krathwohl, Harrow, Simpson 등의 체육目標(목표) 분류체계를 활용할 수도 있다


체육교육과정 모형

1. 발달교육 모형

발달교육모형은 대부분의 체육모형에 잘 나타나 있는 “신체를 통한 교육”에 근거하고 있다 이 모형에서는 체육의 목적을 개인발달과정의(定義) 단계적 향상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일반적인 발달패턴을 지니고 있는 인간에게는 각자의 잠재력을 개발시키기 위한 교육environment(환경) 이 중요한데 이러한 environment(환경) 을 조성하고 발달과정에 맞게 지도하는 것이 교육자의 책임이다.

※ 발달교육 모형의 槪念틀 : 인간발달에 대한 연구로부터 비롯되었다.
Total 24,07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