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체육지도안 Ⅰ 체조 활동 2 기구는 내 친구 / Ⅰ. 체조 활동 2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0 12:40
본문
Download : [체육] 체육지도안-Ⅰ 체조 활동 2 기구는 내 친구.hwp
라. 기구를 이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려는 태도를 가진다.
레포트 > 기타
Ⅰ. 체조 활동 2. 기구는 내 친구 교수-학습 과정안 .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체조 활동 영역 중 기구 체조에 해당되는 단원으로서, 막대, 훌라후프, 줄, 공 등의 기구를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기구 사용에 관련한 기초 동작을 익히게 하고, 운동 기능이나 체력을 높여 건강한 시체와 심미적인 정서를 기르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따 초등학교 3, 4학년의 시기는 신체적으로 협응력 및 신체 지배 능력이 현저하게 발달되어 운동 기능이 세련되어 가는 시기이다. 기구의 종류도 학습 수준을 고려하여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기구의 크기, 무게 등의 규격을 학생의 체격과 학습 goal(목표) 에 따라 결정하여야 할 것이다. . 지도상의 유의점 초등...
[체육] 체육지도안 Ⅰ 체조 활동 2 기구는 내 친구 / Ⅰ. 체조 활동 2
![[체육] 체육지도안-Ⅰ 체조 활동 2 기구는 내 친구-120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8/%5B%EC%B2%B4%EC%9C%A1%5D%20%EC%B2%B4%EC%9C%A1%EC%A7%80%EB%8F%84%EC%95%88-%E2%85%A0%20%EC%B2%B4%EC%A1%B0%20%ED%99%9C%EB%8F%99%202%20%EA%B8%B0%EA%B5%AC%EB%8A%94%20%EB%82%B4%20%EC%B9%9C%EA%B5%AC-1206_01_.gif)
![[체육] 체육지도안-Ⅰ 체조 활동 2 기구는 내 친구-120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8/%5B%EC%B2%B4%EC%9C%A1%5D%20%EC%B2%B4%EC%9C%A1%EC%A7%80%EB%8F%84%EC%95%88-%E2%85%A0%20%EC%B2%B4%EC%A1%B0%20%ED%99%9C%EB%8F%99%202%20%EA%B8%B0%EA%B5%AC%EB%8A%94%20%EB%82%B4%20%EC%B9%9C%EA%B5%AC-1206_02_.gif)
![[체육] 체육지도안-Ⅰ 체조 활동 2 기구는 내 친구-120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8/%5B%EC%B2%B4%EC%9C%A1%5D%20%EC%B2%B4%EC%9C%A1%EC%A7%80%EB%8F%84%EC%95%88-%E2%85%A0%20%EC%B2%B4%EC%A1%B0%20%ED%99%9C%EB%8F%99%202%20%EA%B8%B0%EA%B5%AC%EB%8A%94%20%EB%82%B4%20%EC%B9%9C%EA%B5%AC-1206_03_.gif)
![[체육] 체육지도안-Ⅰ 체조 활동 2 기구는 내 친구-1206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8/%5B%EC%B2%B4%EC%9C%A1%5D%20%EC%B2%B4%EC%9C%A1%EC%A7%80%EB%8F%84%EC%95%88-%E2%85%A0%20%EC%B2%B4%EC%A1%B0%20%ED%99%9C%EB%8F%99%202%20%EA%B8%B0%EA%B5%AC%EB%8A%94%20%EB%82%B4%20%EC%B9%9C%EA%B5%AC-1206_04_.gif)
설명
체육 체육지도안 Ⅰ 체조 활동 2 기구는 내 친구 / Ⅰ. 체조 활동 2
Ⅰ. 체조 활동 2. 기구는 내 친구 교수-학습 과정안 1. 단원의 개...
Download : [체육] 체육지도안-Ⅰ 체조 활동 2 기구는 내 친구.hwp( 62 )
순서
Ⅰ. 체조 활동 2. 기구는 내 친구 교수-학습 과정안 1. 단원의 개...
다. 그러므로 기구 운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정한 goal(목표) 에 따라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기구의 속성 에 맞는 운동의 기본적인 움직임 방법, 용구의 사용법을 익히고 다양한 경험으로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하여야 할 것이다. 기구의 속성 을 이해하고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안다. 이 단원을 지도할 때에는 학생 나름대로의 표현력, 탐구력, 창의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하며, 교사는 다양한 방법으로 기구를 즐기게 하고 충분한 운동량으로 체력을 기르도록 전개하여 학습자의 요구를 반영하면서도 운동효과(效果)를 가져올 수 있는 수업이 되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 단원의 goal(목표) 가. 기구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놀이를 할 수 있따 나. 기구를 이용한 여러 가지 기본 움직임들을 할 수 있따 다. 이것이 적절하지 못할 경우에는 오히려 운동 효과(效果)나 흥미를 상실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에, 학생들에게 적절한 기구의 선택과 운동 방법을 통한 최대의 학습 효과(效果)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러한 학생들에게 의도적으로 정확성을 기를 수 있는 세 근육의 활동을 많이 경험하도록 해야 하며, 정서적으로는 집단에 대한 소속감과 활력을 길러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