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일의 기업introduction와 프로모션 introduction,장단점 및 그린마케팅 사례(instance)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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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8 10: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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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S-OIL의 고객중심 경영활동을 명확히 보여주었던 HERE Balloon 프로모션을 analysis(분석) 함으로써,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어떤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고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1991년 세계 최대 석유회사인 사우디 아람코를 새로운 파트너로 맞이하여 안정적인 원유 공급을 바탕으로 국내외 석유시장에 안정적으로 석유제품을 공급하고 있다아 산유국과 소비국간의 성공적인 경제 협력모델로 평가 받는 S-OIL은 한진 그룹과 책략적인 파트너십을 계기로 한국과 사우디 간의 경제협력을 더욱 강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아 (1)정유사업의 확장, (2)석유화학산업과의 통합, (3)신재생 에너지 사업 모색의 3대 책략적 방향을 명확히 설정해 이를 추진하고 있다아
품질 경쟁의 선도 및 친環境 제품 생산
S-OIL은 1990년대 하이옥탄 휘발유, 정유사로서는 최초 環境마크 인증을 획득한 ‘청정등유’등으로 국내 석유제품 품질향상을 주도해왔다.
“ HERE Balloon! ”
`목차`
서론
본론
1. 기업introduce
2. 프로모션 introduce
- 배경 및 drawback(걸점)
- 해결책
- 결과
3. 프로모션 장/단점
4. 그린marketing instance(사례)비교
결론
서론
본래 ‘광고=수익창출’을 goal(목표) 로 한다. 예를 들어 2012년에는 ‘좋은 기름’이라는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Yellow frame, 즐거운 CM송을 더해 캐릭터 ‘구도일(Goodoil)’을 모델로 활용한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구도일을 통해 브랜드의 진정성과 친근감을 전달하고, S-OIL의 인지도와 호감도도 높일 수 있었다.
기업introduce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정유회사”
1976년 설립된 S-OIL은 수익성 위주의 경영책략과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기동성 있고 진취적인 경영체질을 배양함으로써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정유회사로 성장했다. 자동차 연료의 環境 품질 改善에도 일찍부터…(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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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지만 S-OIL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광고캠페인에 집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