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 열유체 - 엔진성능(k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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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 열유체 - 엔진성능(k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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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결과/기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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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實驗(실험)목적
엔진 성능은 차량의 동력 성능, 연비 및 드라이버빌리티(진동 현상)의 근본을 이루는
것이고, 정상 및 과도 상태, 그 위에 여러 가지 대기 조건에 걸쳐서 정성이 들여진
적합이 행해지고 있다 시험은 주로 표준 environment 하에서 행해지거나, 그렇지 않으면 특수
environment 조건을 만들 수 있는 實驗(실험)실에서, 엔진 동력계를 사용하여 정상 상태에서 행해
지는데, 본 實驗(실험)에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엔진 동력계상에서 행해지는 대상 實驗(실험)을
하도록 한다. 결국 한 싸이클이
돌아갈 때 그래프에서 나타나는 폐곡선의 적분값으로 크랭크축이 2회전 하는 동안
한 일을 구할 수 있다
(2) P - V 선도의 목적
실린더 내부의 부피 change(변화)에 따른 압력change(변화)를 확인함으로써 엔진 내부의 상태를
알아볼 수 있으며 엔진의 효율을 확인할 수 있다
3. P - MP 선도
4. 연료소모율 문제
- 4행정 가솔린 SI엔진으로 엔진성능實驗(실험)을 수행하였으며, 7분간 12g의 연료를 사용
하였다.
2. P - V 선도
(1) P - V 선도의 의미
P-V 선도는 압력과 부피의 change(변화)를 그래프에 표시한 것으로 시계 방향의 진행은
(+)일을 한 것이고 반시계 방향의 진행은 (-)일을 한 것이다. 이때 다이나모에서 2N-m의 하중을 주었고 엔진회전수는 2500rpm이었을 때,
연료소모율을 구하여라.
5. 고 찰
` 실제 사이클과 theory(이론) 사이클의 효율이 차이나는 이유 `
오토 사이클은 작동물질을 이상기체로 이상화하는 공기 표준 가정을 채택하고 있으나 실제상황에서의 작동 공기(또는 연소가스)에는 여러 가지 이물질이 들어있다 연료공기 혼합기체에서는 일반적인 연소기의 희소 ingredient 뿐 아니라 연료 중 일부는 기화되고 일부는 액체 미립자 상…(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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