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혔던 여성의 길 트기 - 신경숙, 공지영, 최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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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28 16: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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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의 소설은 페미니즘을 대중적으로 이슈화 했다는 이유로 불필요한 소문에 휩싸이기에 바빴고, 소설가 이문열과의 논쟁 또한 그녀의 페미니즘 적 요소를 놓고 벌이는 논쟁 중 하나이다.
이혼의 경력을 무슨 훈장처럼 가슴에 걸고 남성들의 위기와 폭력성과 권위주의를 폭로하고 그들과 싸운 자신의 무용담을 늘어놓는다.
-이문열의 『선택』중 한 구절-
그렇다면 과연 공지영의 소설이 이렇게 비판받아 마땅한지, 아니면 단지 왜곡된 해석과 오해에 의해 벌어지는 논쟁일 뿐인가. 앞서 보았던 이문열의 비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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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90년대 한국 여성작가의 등장배경에 대한 고찰하고 분석한 자료입니다. (중략) 그리고 자못 비장하게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고 외친다.작가론조논문 , 막혔던 여성의 길 트기 - 신경숙, 공지영, 최윤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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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90년대 한국 여성작가의 등장배경에 대한 고찰하고 analysis(분석) 한 data(資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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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혔던 여성의 길 트기 - 신경숙, 공지영, 최윤
작가론조논문
- 목차 -
* 서론 - 페미니즘 문학의 의의
* 본론 1. 80~90년대 한국 여성작가의 등장배경에 대한 고찰
2. 신경숙
1) <부석사>
2) 신경숙의 페미니즘
3. 공지영
1)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2) 공지영의 페미니즘
4. 최윤
1) <하나코는 없다>
2) 최윤의 페미니즘
* 結論(결론) - 막혔던 여성의 길 트기
2) 공지영의 페미니즘
사실 작가 공지영의 소설이 페미니즘 영역에서 불러일으킨 문학적 파장은 극단적인 reaction 으로 나뉘어져 왔다. 열광적인 찬사가 있는가 하면, 엉뚱하게도 전도된 해석과 선정적인 언어폭력도 적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