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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노사관계론 파업 instance(사례) 분석 - 대한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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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8 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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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후 3개월 다시 대한航空(항공) 조종사 노조 전면파업으로 다시 이어졌다. 그 후 3개월 다시 대한航空(항공) 조종사 노조 전면파업으로 다시 이어졌다. 그러나 해결점을 찾은 것은 아니며, 갈등의 불씨는 계속 남아있다
政府(정부)가 대한航空(항공) 조종사노조 파업을 나흘만에 강제 종료토록 한 것은 수출물량이 집중되는…(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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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노사관계론 파업 instance(사례) 분석 - 대한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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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해결점을 찾은 것은 아니며, 갈등의 불씨는 계속 남아있다
政府(정부)가 대한航空(항공) 조종사노조 파업을 나흘만에 강제 종료토록 한 것은 수출물량이 집중되는 연말을 맞아 파업이 장기화 될 경우 회복 기미를 보이고 있는 경제에 자칫 찬물을 끼얹을 수 있다는 위기감에서 비롯된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2005년 들어 긴급조정권이 두 번이나 발동되는 등 잦은 긴급조정에 대해 노동계가 반발하는데다 대한航空(항공) 내부의 `노-노

대한航空(항공)

1.노사분규 事例

지난 2005년 7월 17일 아시아나 航空(항공) 조종사 노조가 전면 파업에 돌입한 후 2개월간의 장기파업과 난항 끝에 9월 10일 강재중재로 파업을 마치게 되었다.





대한航空(항공)

1.노사분규 事例

지난 2005년 7월 17일 아시아나 航空(항공) 조종사 노조가 전면 파업에 돌입한 후 2개월간의 장기파업과 난항 끝에 9월 10일 강재중재로 파업을 마치게 되었다.
다시 들어간 航空(항공) 조종사의 전면파업에 노조간의 갈등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눈초리 또한 곱지 않았으며 파업 3일만에 政府(정부)의 긴급조정권 발동으로 4일만에 파업을 중단하게 되었다.
다시 들어간 航空(항공) 조종사의 전면파업에 노조간의 갈등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눈초리 또한 곱지 않았으며 파업 3일만에 政府(정부)의 긴급조정권 발동으로 4일만에 파업을 중단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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