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M 혁명을 촉진한 기술과 사회의 change(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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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17 10: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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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정보 시스템은 보편성이 강한 분야에 ERP를 활용하여 이것을 핵으로 통합성을 지니면서, 독자적인 기능 시스템이나 과거의 독보적인 시스템, 인터넷(Internet) 등을 이용한 비정형적인 시스템 등과 제휴하며 성장해 갈 것이다. .
ERP는 표준화를 추구하며 기업 내의 통합을 통해서 경영 효율화를 촉진하는 수단이다.
또한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거나 새로운 사업소를 개업하고, 사업을 해외로 전개해 나가는 경우에는 반드시 패키지를 이용해야만 한다. 각 기업마다 고유한 것이 있고, 업계마다 서로 기능이 다르기 때문이다 ERP는 보편성이 높은 분야에서 특히 efficacy를 발휘하는 것이지, 경쟁사와의 差別화는 아닐것이다. 구매, 재고 관리, 회계 등 보편성이 높은 분야에서는 특히 그렇다. 다시 말해서 보통 회사보다 7배는 빠르다.
그러나 과거 2,30년을 투자해서 구축해 온 정보 시스템을 모두 버리고 ERP로 전환해야 한다고는 생각지 않는다. ERP는 기업, 또는 그룹(자회사도 포함)내에서 고밀도의 업무 제휴, 실시간 처리를 실현한다.
또한 기업 전체의 토털 시스템을 디자인하려면 방대한 노하우를 필요로 한다. 더 나아가서는 정보 시스템 인프라스트럭처로서 효율화 추구의 최고 수단으로 급성장해 갈 것이다. 이처럼 變化(변화)나 성장이 급변하는 기술을 습득하려면 엄청난 노력이 요구된다된다. 이것을 하나의 기업이 독자적으로 습득한다는 것도 대단히 어려운 일이다.
ERP는 기업의 정보 시스템 인프라스트럭처로서 유효하게 활용될 것이다. 그러므로 일반 기업이 기본이 되는 업무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만들어 내는 시대는 끝나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아
`만들기보다 활용한다`. 앞으로는 얼마나 efficacy적으로 패키지를 활용해 가는냐가 중요하다는 의미이고 이 말은 ERP에 한정되지 않는다.
ERP는 기업 내 또는 그룹 내의 프로세스 중심의 제휴를 실현한다.,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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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CM 혁명을 촉진한 기술과 사회의 change(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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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P의 가능성과 한계
IT(정보기술) 업계의 진보는 엄청나게 빠르다.
그러나 뛰어난 생산성, 최대의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틀을 과감히 뛰어넘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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