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평생교육실무론 출석수업대체시험 assignment물(생애능력, 교육자核心(핵심)역량 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2 04:52본문
Download : 20202출석_교육3_평생교육실무론.zip

도구를 다루는 것을 포함하는 자기표현 능력이다. 平生敎育(평생교육)이 사회적 욕구에 대한 사회적 대책이라고 할 때 平生敎育(평생교육)은 학습자 및 그 가족의 욕구가 平生敎育(평생교육)의 기본 대상이 된다.
平生敎育(평생교육) 차원에서 보면 평생학습관, 대학부설平生敎育(평생교육)원, 각종 culture원과 culture센터, 읍.면.동 단위의 주민자치센터, 복지관, 靑少年(청소년) 수련관, 도서관 등 교육을 목적으로 설립된 모든 기관에는 平生敎育(평생교육)사가 배치되어야 한다. 따라서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사의 역할로는 지역싸회의 욕구를 파악하여 반영하는 역할, 지역싸회의 참여를 권장하는 역할, 지역싸회의 자원을 활용하는 역할, 지역싸회 발전을 추구하는 역할을 들 수 있따
설명
- 중략 -
2. 자신이 보유한 核心(핵심) 역량
reference
평생교육실무론,방통대평생교육실무론,방송대평생교육실무론,평생교육실무론과제물,평생교육실무론과제,평생교육실무론출석수업대체
이 report는 平生敎育(평생교육)사에게 필요한 ‘생애 능력’, ‘교육자 核心 역량’, ‘학습 역량’의 하위 요소들 중 자신이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는 核心 역량 5가지를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 설명(說明)하고, 앞으로 보완해야 할 역량 5가지를 선정하여 각각의 역량을 어떻게 보완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서술하였다. 이질적인 사회에서 전혀 생각이 다른 사람이 만나 공동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능력을 말한다.
전문성을 갖춘 平生敎育(평생교육)사들은 학습자의 구미에 맞는 프로그램은 무엇이고, 지역싸회의 발전을 위해 어떤 방향으로 교육을 이끌어 나갈것인지, 향후 未來사회 필요한 학습은 무엇인지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학습을 촉진시켜 나가는 역할을 한다.
평생교육사에게 필요한 ‘생애 능력’, ‘교육자 核心(핵심) 역량’, ‘학습 역량’의 하위 요소들 중 자신이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는 核心(핵심) 역량 5가지를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 說明(설명) 하고, 앞으로 보완해야 할 역량 5가지를 선정하여 각각의 역량을 어떻게 보완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다. 平生敎育(평생교육)사는 지역싸회의 욕구를 파악하여 반영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I. 서 론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목적은, 개인의 성숙과 사회적, 경제적, culture적인 성장발달을 계속적으로 도모하는 것이고, 이러한 평생학습의 기회는 언제, 어디서, 어떤 방법으로든 이루어질 수 있따 平生敎育(평생교육)사 직무에는, 平生敎育(평생교육) 관련 요구分析?개발?운영?평가?컨설팅 업무와 학습자에 대한 학습정보 제공, 생애능력개발 상담?교수, 그 밖의 平生敎育(평생교육) 진흥관련 업무 등이 있따
- 목 차 -
平生敎育(평생교육)사는 平生敎育(평생교육)프로그램을 기획, 개발, 운영, 평가하며 유사 및 관련 기관과 네트워킹을 형성하고 학습자의 상담, 교육컨설팅 등을 수행한다. 나아가 학습자의 욕구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역할을 하여야 한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의 영역은 학습자의 기본욕구에 대한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여 그 내용이 구성되어야 한다.
평생교육사에게 필요한 ‘생애 능력’, ‘교육자 핵심 역량’, ‘학습 역량’의 하위 요소들 중 자신이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는 핵심 역량 5가지를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 설명하고, 앞으로 보완해야 할 역량 5가지를 선정하여 각각의 역량을 어떻게 보완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평생교육사에게 필요한 역량 2. 자신이 보유한 핵심 역량 3. 보완해야 할 역량과 계획 III. 결 론 참고문헌
1) 생애 능력
II. 본 론
II. 본 론
I. 서 론
III. 결 론
1. 平生敎育(평생교육)사에게 필요한 역량
3. 보완해야 할 역량과 계획
1. 평생교육사에게 필요한 역량
순서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2020년 2학기 평생교육실무론 출석수업대체시험 assignment물(생애능력, 교육자核心(핵심)역량 등)
Download : 20202출석_교육3_평생교육실무론.zip( 35 )
平生敎育(평생교육)이란, 요람에서 무덤까지 평생에 걸친 교육으로서, 우리나라 平生敎育(평생교육)법에서는 정규교육과정을 제외한 사회전반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학력보완교육, 기초문해교육, 직업능력향상교육, 인문교양교육, culture예술교육, 시 민 참여교육 등을 포함하는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