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marketing ,비영리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4:14본문
Download : 서비스마케팅,비영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서비스마케팅
비영리마케팅
2. 소매업의 유형
1.1 서비스의 정이
사용자에게 성과에 대한 어느 정도의 만족을 제공하지만, 소유되거나 저장수송될 수 없는 무형적 활동(intangible activity)
유형적
요소가
지배적임
무형적
요소가
지배적임
넥타이
스넥
집
자동차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TV
방송
航空(항공) 여행
광고
대행사
극장
간호
강의
양복점
그림 16.1 재화-서비스 간의 연속선상에 위치한 제품들
2. 소매업의 유형
1.2 서비스의 property(특성)
(1) 비유형성
소비자는 구매전까지 서비스를 보거나 만져 볼 수 없음
(2) 비표준화
서비스는 사람에 주로 의존하므로, 일관되고 표준화 된 서비스가 제공되기 어려움
(3) 소멸성
소비자가 서비스가 제공되는 시점에 이를 소비하지 않으면, 그 서비스는 사라짐
(4)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유형제품과는 달리 서비스는 소비가 발생될 때 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가 함께
있어야 함
2. 소매업의 유형
1.3 서비스의 분류
사람중심의 서비스
약간의 설비가 필요하지만 주로 사람의 노력에 의해 제공되는 서비스
예 : 법률자문, 경비
설비중심의 서비스
사람의 노력도 어느 정도 필요하지만 상당한 설비의 지원이 필요한 서비스
예 : 운수업, 숙박업, 레져 서비스업
제품관련 서비스
제품이 본원적 제공물이고 서비스는 제품의 지원적 역할을 하는 경우
예 : 품질보증
2. 소매업의 유형
1.4 서비스마케팅책략의 수립
(1)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경쟁우위를 제공하는 표적세분시장 선정
예 : Holiday Inn : 중간가격대의 호텔 체인
Embassy Suites : 최고급 호텔 체인
Hampton Inn : 저가격 세분시장을 표적으로 하는 호텔 체인
Homewood Suites : 장기간 투숙하는 고객들을 표적으로 하는 호텔 체인
(2) 제 품
서비스 제공물의 유형화 노…(생략(省略))






Download : 서비스마케팅,비영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19 )
서비스마케팅,비영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비영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서비스마케팅,비영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서비스마케팅 비영리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서비스marketing ,비영리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서비스marketing ,비영리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설명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