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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구성주의 작문교육理論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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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8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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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 닫혀 있는 학습자의 마음을 열어주는 개인적인 노력에 불과하다. 비고츠키는 언어의 기원을 사회적으로 보았기 때문에 자기 중심적인 말은 사회적인 말과 내적인 말 사이에서 일시적으로 존재한다고 본다. 피아제는 발달이 학습에 우선한다는 입장을 가지는 데 비해서 비고츠키는 학습이 발달에 우선한다는 입장을 가진다. 이에 비해 비고츠키는 작문을 개인과 사회의 변증법적 상호작용으로 보았기 때문에 동료협의가 작문교육의 중심에 놓이게 된다 교사와 학생의 협의하기는…(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 구성주의 작문교육理論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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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의하기는 동료협의, 교사와 학생의 협의로 구분할 수 있다 동료 협의는 전통적인 작문 교육을 배격하고 공동체 구성원들과의 대화를 강조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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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의하기는 동료협의, 교사와 학생의 협의로 구분할 수 있다. ... , 사회 구성주의 작문교육이론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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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협의하기는 동료협의, 교사와 학생의 협의로 구분할 수 있다아 동료 협의는 전통적인 작문 교육을 배격하고 공동체 구성원들과의 대화를 강조한다. 동료와 동료간에 이루어지는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발생되는 사회적인 말이 자기 중심적인 말보다 앞서기 때문에 내적인 말(사고)의 기반이 된다 그런데 피아제에 의하면 동료 집단은 학습자 각 개인의 작문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지만 작문 교육의 the gist으로 자리잡지는 못한다. 이에 따르면 학습자는 협동학습을 통해서 가치있는 대화를 경헙하고, 협동학습은 그러한 대화를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동료 협의는 전통적인 작문 교육을 배격하고 공동체 구성원들과의 대화를 강조한다. 협동 학습theory(이론)을 작문 교육에 적용할 때 제기되는 problem(문제점) 중의 하나는 비고츠키와 피아제의 논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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