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교육심리학 -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10:34본문
Download : [레포트] 교육심리학 - 발달.hwp
유전과 環境(환경)의 상호작용은 복잡하기 때문에 어떤 特性(특성)이 처음부터 유전적 요인 혹은 環境(환경)적 요인에 의한 결과인지를 판단하기는 어렵다.
유전 대 環境(환경) 논쟁의 한쪽에서는 개인의 유전자가 advantage과 약점 및 지금의 결과를 결정한다고 주장한다.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성장과 alteration(변화) 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진적으로 이루어지는지(연속성), 뚜렷한 성장의…(To be continued )
Download : [레포트] 교육심리학 - 발달.hwp( 73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레포트] 교육심리학 - 발달 , [레포트] 교육심리학 - 발달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 교육심리학 발달
[보고서] 교육심리학 - 발달
[보고서] 교육심리학 - 발달
순서
레포트,교육심리학,발달,사범교육,레포트
다. 교사들은 좀 더 구성주의적인 접근으로 아이디어와 해결책에 초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학교교육에서 사고의 형태와 내용 및 복잡성의 alteration(변화) 는 인지적으로 발달하는 것을 의미하며 사회성 발달은 가족, 또래, 선생님, 배우자, 동료들과의 관계 형성을 통해 이루어진다. 연속선상의 접근은 다른 관점의 타당성을 완전히 부정하지 않으면서 어떤 견해나 기호를 갖도록 해준다. 다른 한쪽에서는 개인이 양육되는 방식과 개인이 직면하게 되는 環境(환경)과 사람이 궁극적으로 한 개인을 만든다고 주장한다.
![[레포트]%20교육심리학%20-%20발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20%EB%B0%9C%EB%8B%AC_hwp_01.gif)
![[레포트]%20교육심리학%20-%20발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20%EB%B0%9C%EB%8B%AC_hwp_02.gif)
![[레포트]%20교육심리학%20-%20발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20%EB%B0%9C%EB%8B%AC_hwp_03.gif)
![[레포트]%20교육심리학%20-%20발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20%EB%B0%9C%EB%8B%AC_hwp_04.gif)
![[레포트]%20교육심리학%20-%20발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20%EB%B0%9C%EB%8B%AC_hwp_05.gif)
![[레포트]%20교육심리학%20-%20발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20%EB%B0%9C%EB%8B%AC_hwp_06.gif)
제 2 장 발 달 : 전체 개관
1. 교육의 중심 정이 으로서 발달
교사들은 일상의 교실생활을 통해서 발달의 의미에 대한 직관을 가질 수 있따 발달에 관한 theory(이론)과 더불어 아동과 adolescent(청소년)의 발달에 대한 watch은 교사들이 교실에서 적절히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따
발달은 많은 형태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자신이 누구인가에 대한 자각의 발달과 함께 신체적인 성장도 이루어진다.
2. 발달에 대한 논쟁
1) 유전 대 環境(환경)
사람들의 모든 特性(특성)이 신체적으로 타고난(천성 혹은 유전) 것인지, 이것들이 교육과 경험(양육 혹은 環境(환경)의 影響)을 통해 alteration(변화) 될 수 있는지에 관한 논쟁이다. 지속적으로 학습문제 또는 행동문제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들에게는 이 이슈가 너무 복잡해서 ‘왜’ 그런 행동이 일어나는지를 결정하는 일은 엄밀히 말해서 학문적인 과제課題이다. 이 논쟁은 이분법적으로 쉽게 논의될 수 있따 그러나 교재에 제시되는 모든 논쟁점들을 고려할 때, 반대의 관점을 양쪽 끝에 놓고 그 사이에 여러 관점을 두면서 연속선상으로 생각해 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