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및 경쟁사(GAP,자라,지오다노,H&M)분석,문제점분석및 향후전략방안(方案)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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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21 11:5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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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는 SPA와 패스트 리테일링의 결합으로 고품질 저가격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제공해 줄 수 있었고 이는 회사의 성장과 이후 전체적인 책략에 effect을 미쳤다. 장기적인 경제 악화의 effect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고 실속을 챙기는 알뜰 쇼핑 성향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시장에서 유니클로가 차지하는 위치는 낮지 않으며 같은 경쟁기업인 ZARA나 이번년도에 진출한 H&M 이나 SPAO 같은 자체 SPA 브랜드 보다 유리한 위치에 있다 이에 인기있는 SPA브랜드인 유니클로를 알아보고 현재 가지고 있는 장점(長點)과 결점 등을 살펴보면서 현재 SPA업체 상황과 함께 유니클로라는 회사의 improvement(개선)방향등을 한 번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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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marketing 책략
1. 유니클로 선정배경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저가 제품의 선호도와 맞불려서 현재 SPA브랜드의 진출과 성장이 두드려지고 있는 상황이다.여기서 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 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의 약자로서 ‘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SPA 시스템과 패스트 리테일링이 없었다면 유니클로는 지금과 같은 큰 성공을 거둘 수 없었을 것이다. 유니클로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650여개의 매장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에는 2005년 6월 롯데쇼핑과 日本(일본) 패스트리테일링社의…(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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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및 경쟁사(GAP,자라,지오다노,H&M)분석,문제점분석및 향후전략방안(方案)제안
다. 유니클로는 창립 이후 다양한 소재와 여러 가지 가격정책을 통해 이제 日本(일본)의 국민 브랜드가 되었고, 어디를 가든 유니클로를 입고 있는 사람들이 넘쳐난다는 의미의 ‘유니바레’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냈다. 하지만 유니클로가 더욱 주목을 받는 이유는 제품의 기획과 원자재 공급에서부터 봉제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생산 및 제작 과정이 일원적으로 관리되는 SPA 시스템과 시장수요의 정확한 파악을 통해 적시에 그리고 적재적소에 상품을 공급하는 패스트 리테일링에 있었다.
2. 유니클로 introduce
유니클로는 미국 캐주얼 브랜드 GAP처럼 SPA시스템을 사용한 日本(일본)의 캐쥬얼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