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의 정치행정체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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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07 04:1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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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부시절 절대여당의 횡포에 길들여진 브라질정치인들은 문민government 가 들어섰지만 아직까지 연립government 의 들을 벗어나 본 적이 없다. 무엇보다도 시 민 권과 정치적 자유…(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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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렇게 government 내 권력의 중추가 존재하지 않는 오랜 연립government 를 경험하고 있기 때문에 대통령에게 권력이 집중되는 것에 거부감이 크지 않다. 이러한 중앙집권현상은 연방government 와 주government 와의 관계에서도 나타난다. 비록 3권 분립이 되어 있기는 하지만 입법이나 사법부에 비해 행government 의 권한, 특히 대통령의 권한이 상대적으로 크다. 신 민주헌법에서는 다양한 정치세력들이 타협적으로 브라질 government 의 권한을 제한하는 한편, 브라질 시 민 의 기본권과 정치적 권리와 자유를 보호하고 특히 노동권을 확대 보장하였다. 대통령중심제이기 때문에 대통령은 입법부의 신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행government 는 government 예산의 지출권을 갖고 있으며, 주요 행정직에 대한 임명권을 갖고 있다 나아가서 입법권이라 할 수 있는 긴급조치법을 제정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 행government 는 일인체제(monocratic system)이기 때문에 대통령, 주지사, 시장 등 재인이 행정관청을 대표한다. 구체적으로는 콜로르 -` 프랑코 -` 카르도소 - 룰라 government 로 이어지는 시기이다.
행government 가 이러한 강력한 권한을 갖게 된 이면에는 브라질에서는 전통적으로 입법부가 여 야 간 균형적인 협상력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즉, 브라질 歷史상 의회가 권력균형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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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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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강력한 행government
브라질정치체제의 가장 큰 특징은 연방대통령의 권한이 매우 크다는 점이다. 권력의 중심에 있는 대통령은 비록 집권당이 의회 내에서 작은 당이라고 하더라도 예산지출권과 공무原因사권을 가지고 정당 간 협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government 를 이끌어 갈 수 있다
2) 신 민주체제
브라질 제헌의회가 신민주헌법을 제정 공포한 1988년 9월부터 현재까지 존재하는 정치질서를 신민주체제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