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수행평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 > gyro1 | gyro.kr report

수행평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 > gyro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1

수행평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16 18:36

본문




Download : 수행평가.hwp











수행평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



수행평,유아교육과,학년,유아,평,C형,수행평,무엇인지,설,교육과,방송통신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說明(설명) 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Ⅰ. 들어가는..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Ⅰ. 들어가는.. , 수행평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교육과방송통신 , 수행평 유아교육과 학년 유아 평 C형 수행평 무엇인지 설


순서

Download : 수행평가.hwp( 84 )



설명
방송통신/교육과




수행평가_hwp_01.gif 수행평가_hwp_02.gif 수행평가_hwp_03.gif 수행평가_hwp_04.gif 수행평가_hwp_05.gif 수행평가_hwp_06.gif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explanation)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정의(定義)
2. 수행평가 도입의 necessity
3. 수행평가의 방법
4. 수행평가의 problem(문제점)
5. 수행평가의 유아교육에의 적용

Ⅲ. 맺는 말

Ⅳ. 서지사항
Ⅰ. 들어가는 말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에 마주향하여 `전인 교육의 부재`라느니, `단편적인 지식의 암기식 교육`이라느니, `입시 위주의 교육`이라느니 하는 비판의 소리가 매우 높다. 대학 수학 능력시험을 비롯한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방식으로만 학생들을 가르치기 때문에 시험에서 취급되기 어려운 정의(定義)적 영역에 대한 교육을 소홀히 하는 것도 문제이고, 학생들을 평가함에 있어서 상대적인 비교...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explanation)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정의(定義)
2. 수행평가 도입의 necessity
3. 수행평가의 방법
4. 수행평가의 problem(문제점)
5. 수행평가의 유아교육에의 적용

Ⅲ. 맺는 말

Ⅳ. 서지사항


Ⅰ. 들어가는 말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에 마주향하여 `전인 교육의 부재`라느니, `단편적인 지식의 암기식 교육`이라느니, `입시 위주의 교육`이라느니 하는 비판의 소리가 매우 높다. 기존의 교수-학습 평가는 단편적인 지식이나 정보를 어느 정도 기억하고 있는지를 파악하여 학생들의 상대적인 서열을 매기기 위한 방편으로 사용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비판은 교수-학습 방법상의 잘못된 관행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교수-학습 평가를 수행하는 절차나 기법상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한다.
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일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가르치고 배우는 일이라면 교육평가에서도 가르치고 배우는 일이 제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교수-학습의 전 과정을 돕는 일이 강조되어야 한다. 전통적으로 학생의 선발이나 배치를 목적으로 학생들의 학습 결과를 양적으로 측정(measurement) 해 온 평가 …(To be continued )
다. 이러한 비판은 교수-학습 방법상의 잘못된 관행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교수-학습 평가를 수행하는 절차나 기법상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한다. 대학 수학 능력시험을 비롯한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방식으로만 학생들을 가르치기 때문에 시험에서 취급되기 어려운 정의(定義)적 영역에 대한 교육을 소홀히 하는 것도 문제이고, 학생들을 평가함에 있어서 상대적인 비교를 강조하며, objective(객관식) 시험을 주로 실시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거의 주지 않는 것도 문제이다.
현행의 학교 교육을 改善하기 위해서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가 改善되어야 한다는 주장에 마주향하여 는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고 있따 즉, 앞으로의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는 전인 교육을 조장할 수 있고, 학생의 창의성이나 문제 해결력 등 고등 사고 기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변해 가야 한다는 것이다.
전체 24,17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