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소매유통업創業)도-소매유통업의의의와내역및特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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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소매유통업創業)도-소매유통업의의의와내역및特性
(도소매 유통업 創業(창업))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와 present condition 및 characteristic(특성)
목차
* 도소매 유통업 創業(창업)하기
Ⅰ. 도-소매유통업의 의의와 신유통업태의 등장
1. 도, 소매 유통업의 의의
1) 소매업의 의의와 유형
2) 도매업의 의의와 유형
2. 신유통업태의 의의
1) 할인점
2) 회원제 도매클럽
3) 양판점
4) 전문점
5) 슈퍼센터
6) 하이퍼마켓
7) 아울렛
8) 파워센터
Ⅱ. 밀레니엄 시대의 유통environment change(변화)
1. 새로운 change(변화)에의 요구
2. 소비자의 change(변화)
1) 신소비자의 등장
2) 신소비자의 배경요인
3. 도, 소매업의 change(변화)
1) 소매업의 change(변화)
2) 도매업의 change(변화)
4. 전반적 environment의 change(변화)
1) 세계 유통시장의 change(변화)
2) 국내 유통시장의 change(변화)
Ⅲ. 도, 소매업 present condition과 구조적 characteristic(특성)
1. 도소매업 present condition
2. 도소매업의 구조적 characteristic(특성)
1) 구조적 취약성
2) 중소유통업체의 상권위축 가속화
3) 유통environment의 전근대성
4) 물류체계의 낙후
5) 규제과다 및 지원 미흡
Ⅳ. 도소매업 創業(창업)을 위한 기초사항
1. 상점 디자인과 진열
2. 매입의 관리
3. 자금의 관리
4. 구매자 쇼핑의 과학
1) 고객의 손을 자유롭게 해야 한다.
3) 광고물의 게시effect는 고객의 시야 라인 내에 있을 때 효력이 있다
4)…(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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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2) 고객의 동선을 이해하고 이를 매장설계 및 진열에 반영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