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함포템킨을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4 12:09
본문
Download : 전함포템킨을 보고.hwp
그리고 이 프로젝트는 전작 <파업>(1924)에서 이미 계급 갈등을 성공적으로 그려낸 바 있던 청년 감독 세르게이 에이젠슈테인의 손에 넘어갔다(한편 에이젠슈테인의 1927년작 <10월>은 1917년의 ‘성공한’ 혁명을 기념하기 위한 영화를 제작해 달라는 당의 의뢰를 받고 만들어진 작품이다. 이어 바쿠에서 몇 장면을 찍은 후에 에이젠슈테인 일행은 오데사로 이동했다. 레닌그라드에서 촬영이 처음 되었지만 고약한 날씨 때문에 별 진전이 없었다.
전함포템킨을보고
전함포템킨을 보고
영화 전함포템킨을 보고 쓴 영화 感想文입니다.
설명
순서
2. history적 배경과 영화 전함 포템킨
1917년 볼셰비키 혁명의 완수 이후 새로 탄생한 소비에트 정부는 혁명 이전의 러시아영화들을 자본주의적이라고 비판하면서 러시아 민중에게 가르침을 주고 만국의 프롤레타리아에게 굳건한 계급 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교육과 선동의 개념(槪念)을 전면에 내세우는 영화들을 만들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에이젠슈테인은 정치적 행동주의자인 니나 아가드자노바-수트코와 방대한 분량의 대본을 구상해 나갔다. 1905년 혁명 20주년을 맞아 당 중앙위윈회는 차르 체제에 맞섰지만 실패로 끝났던 이 history적인 거사를 기념하기 위한 영화를 만들 계획을 세웠다.
3.오데사의 계단
<전함 포템킨>은 모두 다섯 개의 장(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중 주축이 되는 것은 단연 네 번째 파트인 ‘오데사 계단’ 시퀀스이다. 이 프로젝트는 원래 혁명의 전체 연대기를 담을 예정이었다. 그리고 혁명의 전형적인 모습을 그리겠다는 에이젠슈테인의 의도는 history적 사실을 왜곡하는 데까지 이어졌다.전함포템킨을보고 , 전함포템킨을 보고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다. 여기서 그는 바로 이곳에서 일어난 history적 사건들로만 범위를 좁히겠다는 결정을 내리게 된다
에이젠슈테인의 두 번째 영화는 전체 혁명의 소우주로서 포템킨 호에서 일어난 수병들의 선상 반란과 그 뒤를 따라 일어난 오데사 계단에서의 차르 군대에 의한 민중의 대량 학살을 선택했던 것이다.…(drop)
,공학기술,레포트


Download : 전함포템킨을 보고.hwp( 49 )
영화 전함포템킨을 보고 쓴 영화 감상문입니다. 사실 반란을 일으킨 포템킨호의 수병들은 체포되었고 폭동은 진압되었다. 그들이 차르 함대를 향해 인민을 위한 투쟁에 동참하라고 설득하는 일은 없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