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교육의 제도화 > gyro1 | gyro.kr report

교육의 제도화 > gyro1

본문 바로가기

gyro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의 제도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6 02:47

본문




Download : 교육의 제도화.hwp






2.신앙교육: 원시인들은 생존과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방편으로 절대적인 힘을 소유하고 있다고 생각되는 상징물을 신앙의 대상으로 삼아 의존하였다.

교육의%20제도화_hwp_01.gif 교육의%20제도화_hwp_02.gif 교육의%20제도화_hwp_03.gif 교육의%20제도화_hwp_04.gif 교육의%20제도화_hwp_05.gif 교육의%20제도화_hwp_06.gif
교육의 제도화
교육의제도화완성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교육의 제도화.hwp( 59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교육의 제도화과정과 학교중심교육,공교육과 교육근대화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러한 necessity need을 반영하여 발생한 풍습이 바로 성년식 …(생략(省略))


교육의 제도화과정과 학교중심교육,공교육과 교육근대화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러한 신앙생활 형태를 원시종교라 하는데 원시종교는 흔히 애니미즘, 샤머니즘, 토테미즘 등이 있따

3.질서교육: 집단의 안정적인 유지를 위해 각 집단 내에서 질서, 윤리, 규칙 등이 생겨나게 되고, 나아가 이러한 질서 , 윤리, 규칙 등을 다음 세대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할 necessity need이 생겼다.교육의제도화완성 , 교육의 제도화인문사회레포트 ,
다.

ꊱ 교육의 제도화

모방 -> 타인으로부터 가르침을 받아야 한다는 necessity need 제기 / 공감 -> 효율적인 가르침의 방법 모색 -> 교육의 제도화

1. 교육의 형식적 제도화 과정

1) 성년식의 교육적 의미
- 생존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 -> 집단적 습관화 (동물적 생존활동)
- 의식적 : 동물의 `생존활동`과 다른 `의식적 생존활동`이다(K. Marx)
- 적극적 : 자연을 숭배의 대상으로 삼지 않고 극복의 대상으로 여긴다
- 공동체적 : 집단의 요구와 가치가 중시되는 자급자족 시대의 `공동체 생존전략(戰略) `이다

cf) 원시사회의 교육적 삶의 모습

1단계:모방과 참여(자연학습, 유희 모방, 자연지식의 획득)
2단계:훈련(생산훈련,신체 및 군사훈련, 도덕 훈련)
3단계:성년식(입사식, 관례, 할례)

서양의 교육사학자인 몬로는 원시교육의 특징은 비진보성과 모방성에 있다고 보고, 원시인들은 있는 그대로의 환경에 순응하며 실질적인 생활의 필요에따라 무의식적인 모방에 의존하다가 점차 의식적 모방의 단계를 거쳐 종교적 의식과 주문, 수렵, 전쟁, 부족의 신화와 전설 등에 관한 theory 적 교육으로 이행해 갔다고 說明(설명) 한 바 있따
원시시대의 교육적 특징으로는 “모방교육” “신앙교육”“질서교육” 이 있따

1.모방교육: 의식적 계획적인 차원의 교육이었다기보다는 생존 또는 생활상의 필요에 의한 무의식 적인 학습이었다.
Total 24,17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