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교육론 2학년] 1. 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concept(개념)과 어떻게 다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04:19
본문
Download : [다문화교육론 2학년] 1. 다문화교.hwp
Ⅰ. 서론
Download : [다문화교육론 2학년] 1. 다문화교.hwp( 43 )
(3) 단순 시혜의 대상
2) 베넷의 교육 원리
[다문화교육론 2학년] 1. 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concept(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 (15점)
(2) 다文化교육의 관점
Ⅰ. 서론
(1) 다文化교육의 지향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
[다문화교육론 2학년] 1. 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concept(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
(1) 다양성에 대한 대응
(3) 다文化교육의 차원 및 원리
설명
3)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drawback(걸점)
1) 벵크스의 교육 원리
순서
Ⅱ. 본론
(2) 다文化교육의 관점
다문화,다문화교육,교육원리,다문화 교육원리,문제점,벵크스,베넷
![[다문화교육론 2학년] 1. 다문화교-927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103/%5B%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2%ED%95%99%EB%85%84%5D%201.%20%EB%8B%A4%EB%AC%B8%ED%99%94%EA%B5%90-9273_01_.jpg)
![[다문화교육론 2학년] 1. 다문화교-927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103/%5B%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2%ED%95%99%EB%85%84%5D%201.%20%EB%8B%A4%EB%AC%B8%ED%99%94%EA%B5%90-9273_02_.jpg)
![[다문화교육론 2학년] 1. 다문화교-927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103/%5B%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2%ED%95%99%EB%85%84%5D%201.%20%EB%8B%A4%EB%AC%B8%ED%99%94%EA%B5%90-9273_03_.jpg)
![[다문화교육론 2학년] 1. 다문화교-9273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103/%5B%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2%ED%95%99%EB%85%84%5D%201.%20%EB%8B%A4%EB%AC%B8%ED%99%94%EA%B5%90-9273_04_.jpg)
![[다문화교육론 2학년] 1. 다문화교-9273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103/%5B%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2%ED%95%99%EB%85%84%5D%201.%20%EB%8B%A4%EB%AC%B8%ED%99%94%EA%B5%90-9273_05_.jpg)
(4) 분리교육
다文化교육은 다양한 인종, 성, 언어, 종교, 文化적 배경을 지닌 구성원들이 모여 이루어진 다文化사회에서 나타나는 서로 다른 文化 간의 갈등, 차별, 억압, 배척, 편견 등의 부정적인 현상과 文化적 타자에 대한 반성적 성찰에서 시작된 교육적 노력의 일환으로 등장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다文化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 2.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drawback(걸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해 보겠다.
(5) 다文化교육의 가치와 목적 불분명
2.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15점)
(1) 다양성에 대한 대응
[다문화교육론 2학년] 1. 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 (15점) 2.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15점)
2.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drawback(걸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15점)
서지사항
Ⅲ. conclusion
1) 다文化교육의 원리
(2) 교육 대상
1. 다文化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 (15점)
(3) 다文化교육의 차원 및 원리
다. 다文化교육은 文化적 타자를 바르게 이해하고, 함께 더불어 평화를 지향하는 삶을 살도록 교육내용과 방법을 구성하며, 다양한 文化 속에 내재한 인류 공통의 가치와 의미를 바탕으로 고유의 文化를 인정하는 가운데 자신의 정체성을 지키며,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고, 함께 살아가는 定義(정이)롭고 평화로운 사회를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