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16 06:52
본문
Download :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hwp
Gilligan이 주장하고자 했던 바는 여성들에게 있어 도덕문제는 배려와 책임을 중심으로 구성된다는 점, 여성들의 사고 속에는 자아concept(개념)과 도덕concept(개념)이 밀접하게 연관…(To be continued )
교육학,배려윤리,그것,의미와,교육적,방법,살펴보며,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 그녀는 도덕발달단계를 자기중심단계, 이기심에서 책임감으로의 과도기적 단계, 책임과 자기희생의 단계, 선함에서 진실로의 단계로서 과도기적 단계, 마지막으로 비폭력적 배려와 책임 단계로 총 5단계로 나타내었다. 그녀는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theory 이 남성위주의 도덕 이데올로기에 기초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 ,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 의미와 교육적 방법 살펴보며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
Download :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hwp( 50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
Ⅰ. 배려윤리란
Gilligan은 1982년 배려윤리에 관해 도덕 심리학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접근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