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죽었다 내용 요약 & 소감 느낀점 -학교는죽었다 감상문 서평 (2016년 방송대 교육사회학 중간과제課題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19:00
본문
Download : 교육사회학 학교는 죽었다.hwp
..(후략)...
그리고 학교 교육은 실제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난한 사람들이 낸 세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학교 교육의 혜택을 받는 사람들은 대부분 경제적으로 부유한 사람들이다.
학교는죽었다 내용요약 + 소감(느낀점), 라이머 학교는죽었다
학교는 죽었다, 라이머, 2016년 2학기 중간시험과제물,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내용요약, 감상문, 소감, 느낀점, 라이머 학교는죽었다, 교육사회학
레포트 > 기타
fiogf49gjkf0d[2016 放通大 유아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중간과제課題물 참고資料]
▣ bibliography을 명시하였습니다.
▣ 책 전체를 읽고쓰기, 내용을 요약하고 자기말로 소감(느낀점)을 작성한다.
6장 ‘특권유지의 제도적 기반’ 요약+소감 (느낀점)
- 책 전체를 읽고나서 , 내용을 요약하고 자기말로 소감(느낀점)을 작성한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학교 교육을 끝까지 마칠 수 없고, 중도에 학교를 포기한 자들은 자신들이 더 나은 계급을 부여받을 수 없는 것을 알기에 더 큰 절망감에 빠지게 된다
- 요약
4장 ‘학교는 어떻게 돌아가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11장 ‘교육의 혁명적 역할’ 요약+소감 (느낀점)
- 양식에 맞춰 작성한다.
9장 ‘교육인력의 재조직’ 요약+소감 (느낀점)
1장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학교는죽었다 내용요약 + 소감(느낀점), 라이머 학교는죽었다
라이머에 의하면, 학교 교육은 국가와 권력자들이 자신들의 통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이루어지는 교육이다.
3장 ‘학교는 무엇인가’ 요약+소감 (느낀점)
10장 ‘보편적 교육의 재정문제’ 요약+소감 (느낀점)
1.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 양식에 맞춰 작성한다. 사람들은 학교에서 교육을 받으면 좀 더 나은 계급을 부여받을 수 있을 것이라 믿고, 학교 교육에 매달린다. 라이머의 관점과 거의 일치한다. 또 기능이론(理論)은 학교가 학생들의 지적, 정이적 성장을 실현시키는데 별로 공헌하지 못하며, 오히려 억압적이고 비인간화시키는 도구라고도 비판한다.
1장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다. 학교교육을 통해 권력자들의 입맛에 맞는 것을 가르치고, 학생들이 국가에 순응하게끔 만드는 하나의 전략(戰略) 으로 볼 수 있다 이런 식의 교육 정책은 우리가 학교를 거부할 수밖에 없도록 만든다. 갈등이론(理論)은 학교교육을 통해 기회균등이 이루어지기보다는 오히려 특수계층의 이익을 유지하는데 교육이 이용되고 있다고 주장한다.hwp( 19 )
/본문일부
▣ 여러가지 참고資料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학교는 죽었다 내용 요약 & 소감 느낀점 -학교는죽었다 감상문 서평 (2016년 방송대 교육사회학 중간과제課題물)
8장 ‘교육자원의 재조직’ 요약+소감 (느낀점)
▣ 2016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중간과제課題 참고資料
- 소감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資料를 유의하세요.
13장 ‘우리들 각자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요약+소감 (느낀점)
12장 ‘평화혁명을 위한 전략(戰略) ’ 요약+소감 (느낀점)
5장 ‘학교의 기원’ 요약+소감 (느낀점)
2장 ‘학교는 무엇을 하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 bibliography을 명시하였습니다.
▣ 책 전체를 읽고쓰기, 내용을 요약하고 자기말로 소감(느낀점)을 작성한다.
6장 ‘특권유지의 제도적 기반’ 요약+소감 (느낀점)
- 책 전체를 읽고나서 , 내용을 요약하고 자기말로 소감(느낀점)을 작성한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학교 교육을 끝까지 마칠 수 없고, 중도에 학교를 포기한 자들은 자신들이 더 나은 계급을 부여받을 수 없는 것을 알기에 더 큰 절망감에 빠지게 된다
- 요약
4장 ‘학교는 어떻게 돌아가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11장 ‘교육의 혁명적 역할’ 요약+소감 (느낀점)
- 양식에 맞춰 작성한다.
9장 ‘교육인력의 재조직’ 요약+소감 (느낀점)
1장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학교는죽었다 내용요약 + 소감(느낀점), 라이머 학교는죽었다
라이머에 의하면, 학교 교육은 국가와 권력자들이 자신들의 통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이루어지는 교육이다.
3장 ‘학교는 무엇인가’ 요약+소감 (느낀점)
10장 ‘보편적 교육의 재정문제’ 요약+소감 (느낀점)
1.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 양식에 맞춰 작성한다. 사람들은 학교에서 교육을 받으면 좀 더 나은 계급을 부여받을 수 있을 것이라 믿고, 학교 교육에 매달린다. 라이머의 관점과 거의 일치한다. 또 기능이론(理論)은 학교가 학생들의 지적, 정이적 성장을 실현시키는데 별로 공헌하지 못하며, 오히려 억압적이고 비인간화시키는 도구라고도 비판한다.
1장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다. 학교교육을 통해 권력자들의 입맛에 맞는 것을 가르치고, 학생들이 국가에 순응하게끔 만드는 하나의 전략(戰略) 으로 볼 수 있다 이런 식의 교육 정책은 우리가 학교를 거부할 수밖에 없도록 만든다. 갈등이론(理論)은 학교교육을 통해 기회균등이 이루어지기보다는 오히려 특수계층의 이익을 유지하는데 교육이 이용되고 있다고 주장한다.hwp( 19 )
/본문일부
▣ 여러가지 참고資料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학교는 죽었다 내용 요약 & 소감 느낀점 -학교는죽었다 감상문 서평 (2016년 방송대 교육사회학 중간과제課題물)
8장 ‘교육자원의 재조직’ 요약+소감 (느낀점)
▣ 2016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중간과제課題 참고資料
- 소감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資料를 유의하세요.
13장 ‘우리들 각자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요약+소감 (느낀점)
12장 ‘평화혁명을 위한 전략(戰略) ’ 요약+소감 (느낀점)
5장 ‘학교의 기원’ 요약+소감 (느낀점)
2장 ‘학교는 무엇을 하는가’ 요약+소감 (느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