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marketing 책략분석과 롯데리아 drawback(걸점)분석및 극복책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ma…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3 11:39
본문
Download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hwp
많은 지표들이 롯데리아를 업계 1위의 업체라는 증거자료(資料)로서 존재하고 있지만, 우리는 부동의 1위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진정한 1위인가에 대한 의심을 지울 수 없다. 이렇듯 경쟁사들의 충분히 위협적이고 실질적인 성장에 관련되어, 우리는 롯데리아가 충분히 效果(효과)적인 마케팅 戰略들을 갖추고 있지 못 하다는 이미지를 강하게 받았다. 롯데리아의 경쟁사들인 글로벌 업체들이 발표한 향후의 공격적인 확장 戰略과 이를 뒷받침할 다양한 마케팅 戰略들을 통해 롯데리아가 국내에서 가지고 있던 부동의 1위 자리를 실질적으로 크게 위협할 것이다. 지표상의 1위 기업이 아닌, 진정 경쟁사들인 글로벌 업체들의 공세를 물리치고 진정한 1위 기업이 되기 위해서 롯데리아가 가져야 할 향후의 마케팅 戰略이란 어떠한 것일까. 현재의 롯데리아가 처한 present condition과 問題點, 그리고 이를 둘러싼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analysis과 함께, 우리 조는 계속된 조사와 analysis을 통해 미력하나마 롯데리아가 향후 취해야 할 마케팅 戰略…(ski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롯데리아 marketing 책략분석과 롯데리아 drawback(걸점)분석및 극복책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marketing 책략 제안
롯데리아,마케팅전략과,롯데리아,문제점,극복전략롯데리아,경쟁사과,롯데리아,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hwp( 95 )
롯데리아 marketing 책략분석과 롯데리아 drawback(걸점)분석및 극복책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marketing 책략 제안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경영경제레포트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과 롯데리아 문제점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다.
롯데리아
마케팅 戰略 수립
Ⅰ. 롯데리아 선정배경
롯데리아는 수많은 외국계 글로벌 업체들이 포진해 있는 국내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1979년 창립 이래 1위를 놓친 적이 없는 굴지의 기업이다. 1위 기업임에도 자신들의 브랜드 이미지 쇄신에 온힘을 쏟고 있는 경영진들과, 현재 가장 유력한 경쟁사 중 하나인 맥도날드의 점포수가 250여 개를 넘는 반면에 롯데리아의 매장 수가 1000 여개가 넘는다는 사실을 볼 때, 경쟁사에 비해 압도적인 점포의 숫자를 통한, 질보다는 양이라는 측면에서 1위임을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들게 한다. 한국적인 맛을 지닌 독창적인 제품들의 개발과, 타 경쟁사들에 비해 우위를 지닌 가격경쟁력, 전국에 포진해 있는 점포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롯데리아는, 창립 이후 국내의 수많은 상들을 휩쓸며 명실 공히 업계 최고의 업체로서의 자리를 다져왔지만 그 이면에는 경영진과 일반의 대중들 모두가 느끼는 괴리감이 존재하는 것 또한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