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coupang 기업분석및 쿠팡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5 21:06본문
Download : 쿠팡 coupang 기업분석및 쿠팡 마케팅 성공전략분석.hwp
소셜커머스 정의(定義) 도
(2)소셜커머스의 분류
또한 이러한 소셜커머스는 크게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첫 번째로 기본형인 소셜링크형 이 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에 소셜네트워크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형식의 링크를 게재하는 방식이다.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할인을 성사시키기 위하여 공동구매자를 모으는 과정에서 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
버튼을 클릭하면, 윕문서의 웹 링크가 생성되어 해당 소셜네트워크 글쓰기에 자동으로 삽입되거나,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에 웹문서가 그대로 복사되어 게시물로 새성되는 형태로 소셜쇼핑(Social Shopping)의 가장 기본적인 유형이다. 소셜쇼핑 사이트에서 이뤄지는 소비자의 구매, 평가, 리뷰등의 활동이…(투비컨티뉴드 )
다. 소셜 쇼핑(Social shopping)이라고도 한다.
이런 높은 할인율이 제공되는 것은 판매업체가 박리다매와 홍보 결과 를 기대하기 때문일것이다 일반적인 상품 판매는 광고와 marketing 의존도가 높지만 소셜 커머스는 소비자들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하여 자발적으로 상품을 홍보하면서 구매자를 모으기 때문에 marketing 에 들어가는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 그런 이유로 일부 업체는 소셜 커머스 자체를 판매의 수단이 아니라 장기적인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홍보marketing 의 수단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대표적인 예로는 d&shop, ThisNext 등이 있다
두 번째로는 소셜웹형 이 있다
소셜쇼핑(Social Shopping)을 소셜 네트워크와 적극적으로 결합하는 것으로, 소셜쇼핑 사이트 안에서도 소셜 네트워크의 기능을 구현해주는 방식이다.
쿠팡 coupang 기업분석및 쿠팡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 쿠팡 coupang 기업분석및 쿠팡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쿠팡 coupang 기업 쿠팡 마케팅 성공전략
쿠팡,coupang,기업,쿠팡,마케팅,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쿠팡 coupang 기업분석및 쿠팡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쿠팡 coupang 기업분석및 쿠팡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Download : 쿠팡 coupang 기업분석및 쿠팡 마케팅 성공전략분석.hwp( 99 )
소셜커머스 쿠팡
기업analysis(분석) 및 marketing
1. 소셜커머스의 정의(定義)
(1)소셜커머스의 정의(定義)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