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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감 브랜딩 마케팅 事例(사례),현대 백화점,애플,코카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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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5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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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온, 고압에도 고유한 향을 잃지 않으며 1년 이상 향이 지속적으로 발산됩니다.
애플은 아이맥에 블루베리, 포도, 라임, 귤 및 딸기의 다섯 가지 반 투명컬러를 적용하여 딱딱한 데스크탑이 먹고 싶은 젤리처럼 느껴지도록 시각과 미각을 결합시켰습니다.
`엑스타 DX 아로마`는 아로마 오일을 고무와 섞어 만든 타이어로 차량 주행시 차내로 타이어 마모에 따른 불쾌한 고무냄새 대신 라벤더향이 퍼지게 됩니다.
청각 marketing 현대 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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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의 아이맥 컴퓨터는 젤리 같은 느낌의 데스크탑을 디자인 광고를 했습니다.

시각 marketing 앱솔루트 보드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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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의 경우 가장 붐비는 점심시간과 오후 4∼5시에는 차분한 음악을 들려줍니다.
오감 marketing 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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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가장 잘 알려진 보드카로, 종이 레이블이 제품의 순수한 이미지를 산만하게 만들 뿐이라고 생각하여 병에 직접 브랜드 이름을 인쇄해 넣어 앱솔루트 보드카의 순수함을 부각시키고 병 자체를 레이블로 삼았습니다. [1000원]%20오감%20브랜딩%20마케팅%20사례,현대%20백화점,애플,코카콜라_pptx_01.gif [1000원]%20오감%20브랜딩%20마케팅%20사례,현대%20백화점,애플,코카콜라_pptx_02.gif [1000원]%20오감%20브랜딩%20마케팅%20사례,현대%20백화점,애플,코카콜라_pptx_03.gif [1000원]%20오감%20브랜딩%20마케팅%20사례,현대%20백화점,애플,코카콜라_pptx_04.gif [1000원]%20오감%20브랜딩%20마케팅%20사례,현대%20백화점,애플,코카콜라_pptx_05.gif [1000원]%20오감%20브랜딩%20마케팅%20사례,현대%20백화점,애플,코카콜라_pptx_06.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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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감 브랜딩 marketing 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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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기분과 정서에 influence을 미치는 감성적 동인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 간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는 것.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감성의 활용은 브랜드 이미지를 discrimination화하고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를 강화할 수 있는 key point(핵심) 적인 방법이다.

후각 marketing 금호 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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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5년 코카콜라 사자 켄들러는 루트 그라스사의 용기 디자이너 얼딘에게 `어둠 속에서 손으…(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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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미각 marketing - 애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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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로 향기 나는 타이어 `엑스타 DX 아로마`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침착하게 필요한 물건을 사다 보면 백화점 입장에서는 매출이 줄어들 염려가 있지만 실제 현대백화점이 조사한 결과, 차분한 음악을 틀 때 고객들이 매장에 더 오랫동안 머물기 때문에 매출액도 더 많아지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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