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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에어컨을 판매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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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31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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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차적으로는 공장설비에 제약조건이 된다 성수기 최대 수요량에 맞춰 공장설비를 증설한다고 해도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닐것이다. 따라서 가전업체들은 겨울철 에어컨 예약할인판매를 통해 이 같은 제약조건을 극복하고자 하는 것이다. 겨울철 에어컨 예약할인판매는 성수기와 비수기의 수요차이를 극복하기 위한 가전업체들의 경영strategy이다. 에어컨 제조업체로서는 수요가 존재하는 한 매출을 최대화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는 그렇지 못하다.…(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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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에어컨을 판매하는 이유와 전략(strategy)에 대해 적은 글입니다. 겨울철 에어컨 할인판매에는 보다 적극적인 의미가 숨어있다 그 숨은 뜻을 살펴보자.

1. 제약조건의 극복
에어컨은 수요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집중적으로 몰리는 전형적인 제품이다. 겨울철에어컨을판매하 , 겨울철 에어컨을 판매하는 이유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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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겨울철에어컨을판매하




다.
몇 해 전부터 겨울철이 되면 돌아오는 여름을 대비한 에어컨 할인예약판매가 일반화되고 있다 소비자로서는 어차피 구매할 것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미리 구입할 수 있으니 반가운 일이다. . 성수기에는 공장가동률이 최고조에 달하지만, 비수기에는 주문량이 대폭 떨어져서 공장가동률이 심각할 정도로 낮아진다. 그렇다고 해서 일정수준으로 공장을 가동하기 위하여 경기와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변하는 수요를 예측해서 에어컨을 미리 만들어 둘 수도 없는 일이다.



레포트/경영경제



겨울철 에어컨을 판매하는 이유


겨울철 에어컨을 판매하는 이유와 전략에 대해 적은 글입니다.
공장설비 뿐만 아니라 성수기의 주문량을 소화하기 위해 고용한 인력도 비수기에는 유휴자원이 된다 이러한 유휴자원은 곧 제조원가의 상승으로 연결된다 따라서 물건은 더 많이 팔았어도 수익은 오히려 악화되는 결과를 가져온다. 이처럼 기업들이 당면한 다양한 제약조건을 극복하는데 유용한 경영혁신기법이 바로 제약조건theory (Theory Of Constraints: TOC)이다. 생산자인 가전업체의 경우는 어떨까? 남는 재고를 처분하는 것이니 손해 볼 것 없는 장사일까? 이렇게 생각하고 할인판매를 결정했다면 그 기업은 경쟁에서 살아 남기 어려울 것이다. 이처럼 기업들이 당면한 다양한 장애요인을 극복하는데 유용한 경영혁신기법이 바로 제약조건theory 이다.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성과를 극대화하는데 effect적인 제약조건theory 에 대해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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