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단테 `신곡` > gyro2 | gyro.kr report

단테 `신곡` > gyro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2

단테 `신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0 18:41

본문




Download : 단테 `신곡`.hwp






1. 저자사항
2. 저작사항
3. 관련사항
4. 감상

1304년에 처음 되어 단테가 죽을 때까지 쓰여진 이 작품의 원タイトル은 `코메디아(La Commedia)`인데 이것은 희극이라는 뜻이라기보다는, 이전의 비극과는 달리 행복하게 결말을 맺었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아 지옥, 연옥, 천국의 3부곡으로 된 이 작품은 각 편이 33장, 총서1장 등 모두 1백 장으로 되어 있다아 100이라는 숫자는 그 당시 가장 완전한 숫자로 알려졌고, 각 편을 33장으로 구성한 것은 기독교의 삼위 일체 교리에서 얻어진 것으로, 단테의 깊은 신앙심을 나타낸다. 인간이라…(skip)
,인문사회,레포트

다. 또한 그 당시의 학자간에 공통어였던 라틴 어가 아니라 새로이 형성되어 가기 처음 한 지방어인 이탈리아 어로 썼다는 사실도 주목할 만하다.





레포트/인문사회



단테신곡
단테%20`신곡`_hwp_01.gif 단테%20`신곡`_hwp_02.gif 단테%20`신곡`_hwp_03.gif 단테%20`신곡`_hwp_04.gif 단테%20`신곡`_hwp_05.gif 단테%20`신곡`_hwp_06.gif

Download : 단테 `신곡`.hwp( 98 )


설명
순서
단테 `신곡`




이탈리아의 시인이자 학자 `단테`의 `신곡`에 대해서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숲 속에서 방황하고 있는 주인공이 인간 이성의 상징인 베르길리우스와 소년 시절의 연인이었던 베아트리체의 안내로 지옥, 연옥을 거쳐 천국에 이르러 삼위 일체의 비밀에 접하는 순례기인 <신곡>은 고뇌를 통하여 영혼의 정화를 성취시키는 인간 행로를 상징한 것이며, 단순한 여행기가 아니라 신학적/철학적 관점을 내포하고 있는 작품이다.단테신곡 , 단테 `신곡`인문사회레포트 ,


이탈리아의 시인이자 학자 `단테`의 `신곡`에 대하여 分析(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이 작품의 순서가 지옥에서 연옥으로 다시 천국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부터가 함축적인 의미가 있다아 고통을 받는 죄인들의 장소인 지옥과 연옥은 고뇌의 상징이며, 유혹과 본능의 세계를 묘사한 것이다.
전체 24,4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