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심리학과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3 01:34본문
Download : 인지심리학과 학습_2089256.hwp
4) 정교화 방략
정교화 방략이란 학습해야 할 정보에 무엇인가를 덧붙이거나 다른 정보와 서로 연관시킴으로써 기억을 돕는 방략을 의미한다.
Download : 인지심리학과 학습_2089256.hwp( 69 )
레포트/기타
서론
본론
1. 정보처리 이론(理論)
1) 중다장치모형
2) 처리수준모형
2. 학습방략
1) 주의집중방략
2) 시연방략
3) 조직화 방략
4) 정교화 방략
3. 상위인지
4. 자기 조절 학습
1) 자기 조절 학습의 관념
2) 자기조절학습의 구성요인
5. 정보처리이론(理論)과 교육
1) 감각 등록 단계에서의 원리
2) 단기기억과 작동기억 단계에서의 원리
3) 장기기억 단계에서의 원리
4) 주의집중을 위한 원리
5) 부호화와 인출을 위한 원리
結論(결론)
bibliography
3) 조직화 방략
조직화 방략은 학습과제(problem)를 의미적으로 관련 있는 것끼리 묶어서 범주화하는 기억방법을 의미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 방략을 의미적 조직화라 부르기도 한다.…(To be continued )
인지심리학과학습
인간이 발달해 나가는 과정 중 창의성의 개념에서 인지과정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며 창의성을 발달시키기 위해 어떠한 교육이 필요한지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예컨대, 기억해야할 목록이 “테이블, 버스, 모자, 마차, 책상, 구두, 트럭, 벨트, 소파”의 순으로 제시될지라도, 학습자는 “테이블, 책상, 소파/버스, 마차, 트럭/모자, 구두, 벨트”와 같은 분류범주에 의해 목록을 조직화할 수 있따 예에서 보듯이 조직화 방략은 기억과제(problem)를 의미적으로 관련이 있는 것끼리 묶어서 범주화하는 기억방법을 뜻한다. 즉, 기억해야 할 내용을 여러 개의 범주로 나누어 재조직하는 것이다.인지심리학과학습 , 인지심리학과 학습기타레포트 ,
순서






,기타,레포트
설명
인지심리학과 학습
인간이 발달해 나가는 과정 중 창의성의 개념에서 인지과정이 어떻게 effect을 미치며 창의성을 발달시키기 위해 어떠한 교육이 필요한지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