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교수-학습理論(이론)과 전공과목에의 적용 > gyro2 | gyro.kr report

교수-학습理論(이론)과 전공과목에의 적용 > gyro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2

교수-학습理論(이론)과 전공과목에의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6 02:11

본문




Download : 교수-학습이론과 전공과목에의 적용.hwp




그런데 행동은 일시적이고 유동적이며 變化하기 때문에 연구하기에 어려움이 따른다.
skinner의 관점에서 학습(learning)이란 곧 행동이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Ⅰ. Skinner의 강화이론(理論)
1. Skinner의 강화이론(理論)의 concept(개념)
Skinner에 의하면 과학이란 environment(환경) 속에서 자연적인 사태들 간의 법칙 관계를 규명해 내야 한다고 했다. 이처럼 skinner에 의하면 학습은 곧 행동이며 행동變化는 기본적으로 environment(환경) 조건들과 사태의 變化와 관련이 있다

2. 학습의 목적
-조직에서 조직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학습의 궁극적 목적은 조직구성원들의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고, 바람직한 행동을 감소시키려는 데 있다
- 인간행동의 原因
① 행동에 선행하는 environment(환경) 적 자극
② 그 environment(환경) 적 자극에 反應(반응)하는 행동
③ 행동에 결부되는 결과

3. 학습 강화요인
1) 긍정적 강화(보상부여)
- 자극에 의한 反應(반응)행동에 따라 제공되는 보상
- 그것의 제시가 행동이 다시 발생할 확률을 증가시키는 자극
- 한 상황에 더해질 때 앞으로 그 행동을 다시 할 확률을 강화시키는 자극
- 애정, 칭찬, 보상, 승진, 긍정적 인정이 반복 → 바람직한 결과 유도
① 일차적 강화
- 과거 경험과 상관없이 선천적으로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직접적으로 행동을 강화시키는 것.
- 음식, 애정, 작업, 유희
② 이차적 강화
- 학습과 경험을 통해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요인
- 칭찬, 급료인상…(drop)


교수-학습理論(이론)과 전공과목에의 적용
교수-학습이론과%20전공과목에의%20적용_hwp_01.gif 교수-학습이론과%20전공과목에의%20적용_hwp_02.gif 교수-학습이론과%20전공과목에의%20적용_hwp_03.gif 교수-학습이론과%20전공과목에의%20적용_hwp_04.gif 교수-학습이론과%20전공과목에의%20적용_hwp_05.gif 교수-학습이론과%20전공과목에의%20적용_hwp_06.gif

설명
교수-학습이론과 전공과목에의 적용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따라서 행동과학도 과학의 한 분야이므로 environment(환경) 속에서 물리적 조건이나 사태와 행동 간에 있어서의 법칙 또는 기능적인 관련성을 알아내야 한다는 것이다. 행동의 實驗적 分析은 1)행동을 종속변수로 간주하고, 2)행동을 watch할 수 있고 조작할 수 있는 물리적 조건하에서 설명(explanation)해나가는 것이다. , 교수-학습이론과 전공과목에의 적용사범교육레포트 , 교수-학습이론과 전공과목에의 적용


Download : 교수-학습이론과 전공과목에의 적용.hwp( 22 )


교수-학습이론과,전공과목에의,적용,사범교육,레포트



다.
따라서 행동變化를 가장 정확하게 分析하기 위해서는 세밀한 통제 조건하에서 watch하는 實驗적 分析이 필요하다. 학습이 일어날 때는 反應(반응)의 비율이 증가하고 학습이 일어나지 않을 때는 反應(반응)의 비율이 떨어진다.



교수-학습理論(이론)과 전공과목에의 적용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전체 24,4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