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문화)가 있는 화장실 - 설계 포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13:23본문
Download : 문화가 있는 화장실 - 설계 포인트.hwp
시설의 부족은, 시설의 낙후는, 어떠한 건강한 의식도 불러일으킬 수 없다. 나는 이런 생각을 절대로 받아들일 수 없다. 국민성 자체가 자기 것이 아닐 때에는 아낄 줄 모르고 마구잡이로 사용한다는 것이다. 오직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선택의 여지가 없는 공간을 찾아 해결할 뿐 인 것이다. 그런 곳을 이용할 때 市民의식을 찾고, 질서를 찾는 것은 돼지우리에서 진주를 찾는 것이나 다름없다. 한치의 여유로운 생각도 할 수 없도록 만들어져 있었다. , 문화가 있는 화장실 - 설계 포인트인문사회레포트 ,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는 논쟁처럼 불결한 화장실에 대한 요인을 두고 말들이 많다. 볼일을 보고 빨리 나와야 하는 곳이었다.
1. 인간을 생각하는 화장실 공간계획
화장실은 모든 건축물에서 빠질 수 없는 공간이지만 그냥 있기만 하면 되는 공간으로 설계 시 별다른 생각없이 일률적으로 한 모퉁이에 위치해둔다. 자기 비하의 사고를 가진 사람들일수록 자신의 의식에 대해 먼저 생각을 해야 할 것이다.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화장실의 이용자 수이다. 자기 비하의 사고를 가진 사람들일수록 자신의 의식에 대해 먼저 생각을 해야 할 것이다. 어떤 화장실이든 대변기 2개가 보통이다.
,인문사회,레포트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는 논쟁처럼 불결한 화장실에 대한 원인을 두고 말들이 많다. 모름지기 좋은 것은 모두가 좋아하고 깨끗한 것은 모두가 깨끗이 사용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공중이 이용하는 영화관, 공중이 이용하는 공중전화, 선도적인 몇 지역에서의 우수화장실事例 등에서 볼 수 있듯이 초기과정에서 발생하던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서 해결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익명의 다수인이 사용하면 시설이 훼손된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잘 꾸며놓으면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실제로 보여준다. 일단 코를 찌르는 암모니아 냄새가 그렇게 하게 만들었고 삭막한 분위기가 주위를 돌아볼 수 없게 했다. 이런 관점에서 깨끗한 화장실, 쾌적한 화장실, 文化(culture) 가 있는 화장실을 만드는 것이 먼저 선행되어야 하고 그 후 유지 관리의 방법, 市民의식 제고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들이 잇따라야 할 것이다. 우리 나라에 아직 이용자 수에 따른 화장실 변기 수에 대한 기준이 없다.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남녀에 …(투비컨티뉴드 )
설명
다. 국민성 자체가 자기 것이 아닐 때에는 아낄 줄 모르고 마구잡이로 사용한다는 것이다.
독립건축물로서의 화장실도 마찬가지로 형식상 한 모퉁이에 위치해 있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구석진데 위치해 있다 요사이 새로 지어진 화장실을 제외하고는 관념을 가지고 건축된 곳은 거의 없다. 시민의식의 부재를 문제 삼는 쪽은 국민성을 논하면서 주로 비관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다. 서울시의 근린공원화장실을 보면 (표1참조) 얼마나 무계획적인지 알 수 있다 몇몇 공원에는 아예 화장실이 없는 곳도 있을 정도이다. 나는 이런 생각을 절대로 받아들일 수 없다. 되려 지저분한 곳일수록 끊임없는 훼손이 발생한다. 모름지기 좋은 것은 모두가 좋아하고 깨끗한 것은 모두가 깨끗이 사용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아
순서
文化(문화)가 있는 화장실 - 설계 포인트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문화가 있는 화장실 - 설계 포인트.hwp( 62 )
1. 인간을 생각하는 화장실 공간계획
2. 인간을 생각하는 화장실 설계계획 11개항
3. environment(환경) 과 자원절약을 생각하는 화장실 설계계획
(1) 정화조의 설치
(2) environment(환경) 친화적인 설계
(3) 자원절약형 기기 사용
(4) environment(환경) 친화적인 화장실의 적극적 도입
4. 文化(culture) 가 있는 화장실에 꼭 있어야 하는 비품
이전의 화장실은 단지 생리 배설용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시민의식의 부재를 문제 삼는 쪽은 국민성을 논하면서 주로 비관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다아 심한 이들은 ‘100년이 지나도 화장실이 깨끗해지지 않아’ 라고 말한다. 심한 이들은 ‘100년이 지나도 화장실이 깨끗해지지 않아’ 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