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소비자정보탐색 > gyro2 | gyro.kr report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소비자정보탐색 > gyro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2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소비자정보탐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17:43

본문




Download :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소비자정보탐색.hwp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활용 가
능한 필요 정보의 내용은 대안 존재에 대한 정보, 판매점과 가격에 관한 정보, 평가기준
(속성)및 가중치 에 대한 정보, 각 상품의 특징 및 장단점에 대한 정보, 사용방법 및 관리
…(skip)

순서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소비자정보탐색



설명


다. 소비자정보와 관련한 소비자문제는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어떤
형태로 제시되어야 유용할 것인지에 대하여 발생한다. 전통적인 미시
경제theory(이론)에서는 소비자가 제품 및 시장에 대해 완전한 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전
제하였으나, 현대의 시장경제체제하에서 소비자는 시간과 활용정보의 부족으로 인해
불확실한 상황에서 구매를 결정하게 되고 자신의 욕구와 제품의 질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따 그러므로 구매와 사용에 따르는 재정적 ? 심리적인 불확실성
과 위험을 감소시켜 줄 소비자정보가 필요하며, 소비자정보는 의사결정에 가장 중요한
사항이 되고 있따


1. 소비자정보의 定義(정이)

의사결정 시 불확실성을 감소시킴으로써 현계와 未來(미래)의 의사결정에 있어서 소비자자
신의 욕구충족 및 기타 목표(goal)달성에 유용한 가치를 지니는 정보를 소비자정보라고 定義(정이)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소비자정보탐색 ,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소비자정보탐색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정보 개념과 소비자정보탐색

Download :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소비자정보탐색.hwp( 97 )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소비자정보탐색
소비자정보의%20개념과%20소비자정보탐색_hwp_01.gif 소비자정보의%20개념과%20소비자정보탐색_hwp_02.gif 소비자정보의%20개념과%20소비자정보탐색_hwp_03.gif 소비자정보의%20개념과%20소비자정보탐색_hwp_04.gif 소비자정보의%20개념과%20소비자정보탐색_hwp_05.gif 소비자정보의%20개념과%20소비자정보탐색_hwp_06.gif



소비자정보,개념과,소비자정보탐색,경영경제,레포트







소비자정보의 定義(정이) 과 소비자정보탐색

목차

소비자정보

Ⅰ. 소비자정보의 定義(정이)

Ⅱ. 소비자정보탐색

1. 정보탐색행동
2. 정보원천
1) 내적 정보탐색
2) 외적 정보탐색
판매원에 의한 정보
제품 자체로부터의 정보
광고에 의한 정보
소비자에 의한 정보
중립적 매체에 의한 정보

Ⅲ. 정보탐색비용

Ⅳ. 최적 정보량

Ⅴ. 정보탐색량의 결정요인

1. 내적 탐색량의 결정요인
지정정보량
저장정보의 적합성
2. 외적 탐색량의 결정요인
시장의 property(특성)
소비자의 property(특성)
상황적 property(특성)

Reference List
소비자정보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alteration(변화) 하는 사회 속에서 소비자가 접하는 시장環境도 빠르게 alteration(변화)
하고 있어, 소비자는 지속적으로 정보를 획득하여 adaptation(적응) 해 나가야 한다. 전통적인 미시
경제theory(이론)에서는 소비자가 제품 및 시장에 대해 완전한 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전
제하였으나, 현대의 시장경제체제하에서 소비자는 시간과 활용정보의 부족으로 인...


소비자정보의 定義(정이) 과 소비자정보탐색



목차

*소비자정보

Ⅰ. 소비자정보의 定義(정이)

Ⅱ. 소비자정보탐색

1. 정보탐색행동
2. 정보원천
1) 내적 정보탐색
2) 외적 정보탐색
· 판매원에 의한 정보
· 제품 자체로부터의 정보
· 광고에 의한 정보
· 소비자에 의한 정보
· 중립적 매체에 의한 정보

Ⅲ. 정보탐색비용

Ⅳ. 최적 정보량

Ⅴ. 정보탐색량의 결정요인

1. 내적 탐색량의 결정요인
· 지정정보량
· 저장정보의 적합성
2. 외적 탐색량의 결정요인
· 시장의 property(특성)
· 소비자의 property(특성)
· 상황적 property(특성)

*Reference List
*소비자정보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alteration(변화) 하는 사회 속에서 소비자가 접하는 시장環境도 빠르게 alteration(변화)
하고 있어, 소비자는 지속적으로 정보를 획득하여 adaptation(적응) 해 나가야 한다.
전체 24,4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