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scm 성공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8 02:24본문
Download : 이마트 scm 성공사례.ppt
Download : 이마트 scm 성공사례.ppt( 50 )
이마트 scm 성공사례 , 이마트 scm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이마트 scm 성공사례
이마트 scm 성공사례
설명
이마트 scm 성공사례






이마트,scm,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E-Mart의 SCM도입을 통한
성공事例(사례) 分析
목 차
E-MART intro
E-MART의 SCM 기법
E-MART의 향후 전망
E-MART intro
사업 실태
국내 점포수 108개, 중국(中國) 점포수 9개
2006년 매출액 8조 1000억원
국내 유통업계 시advantage(장점) 유율 1위 (34%)
국내 할인점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
`통계청 ‘지역별 도소매 판매 동향’,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참고`
E-MART intro
소비자 선호도
E-Mart의 선호도가 48.6%로 압도적 1위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으로 지난해 선호도 보다 10%가량 증가
`CLSA 증권이 조사한 국내 할인점 선호도 조사 결과`
E-Mart는 소비자들의 선호도 측면에서도 국내 1위의 할인점
E-MART intro
성공을 이룬 原因
효과(效果) 적인 마케팅 책략
현지화 책략
공격적인 시장책략
인적자원관리의 활용
SCM의 도입과 활용
...
E-Mart의 SCM도입을 통한
성공事例(사례) 分析
목 차
E-MART intro
E-MART의 SCM 기법
E-MART의 향후 전망
E-MART intro
사업 실태
국내 점포수 108개, 중국(中國) 점포수 9개
2006년 매출액 8조 1000억원
국내 유통업계 시advantage(장점) 유율 1위 (34%)
국내 할인점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
`통계청 ‘지역별 도소매 판매 동향’,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참고`
E-MART intro
소비자 선호도
E-Mart의 선호도가 48.6%로 압도적 1위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으로 지난해 선호도 보다 10%가량 증가
`CLSA 증권이 조사한 국내 할인점 선호도 조사 결과`
E-Mart는 소비자들의 선호도 측면에서도 국내 1위의 할인점
E-MART intro
성공을 이룬 原因
효과(效果) 적인 마케팅 책략
현지화 책략
공격적인 시장책략
인적자원관리의 활용
SCM의 도입과 활용
E-Mart의 SCM 도입을 통한 성공의 原因 分析
E-MART의 SCM 기법
ㄷEAN-14(국제표준 물류바코드)
ㄷTC 방식(통관방식)
ㄷGOT 시스템 (점 발주 시스템)
ㄷE- TODAY 시스템
ㄷCPFR
1) EAN-14
定義(정의)
- 업체 간 거래 단위인 물류단위(Logistics Unit),주로 박스에 사용되는 국제표준 물류바코드
- 생산 공장, 물류센터, 유통센터 등의 입 출하 시점에 판독되는 표준바코드
특징
- 14자리 코드(숫자)로 구성되어 있음.
- 전 세계 제조업체, 유통업체, 물류업체가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국제 표준의 물류 바코드
활용이점
- 물류 센터 내 검품, 거래처별제품별 소팅, 로케이션관리의 자동화
- 물류 센터 내 실시간에 재고파악을 통한 재고관리의 효율화
생산에서 배송까지 제품이동의 신속 정확화
( 수주에서 납품까지의 리드타임 단축 등 물류단위 중심의 EDI 거래촉진 )
도입배경
- 국가적인 물류표준…(drop)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