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표시한성구 동양사상입문 강의안 제6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09:59본문
Download : 기출표시한성구 동양사상입문 강의안 제6강.hwp
이 자료를 보시면 굳이 수업을 듣지 않더라도 A+학점 받으실수 있습니다.강의자체에서 제공되는 부분은 캡쳐를 하였으며교수님이 불러주시는 내용은 직접 타이핑 하였습니다.
동양6강
**시험에 나왔던 기출문제가 체크되어있습니다(동그라미: 주관식// 네모: 객관식).**
들으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교수님이 강의안을 제공해주시지 않습니다.
없음
<<<빈공간 부분은 강의안이 캡쳐되어있는 부분입니다.그러한 관계로 직접 강의를 듣고 강의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한 자료입니다.**시험에 나왔던 기출문제가 체크되어있습니다(동그라미: 주관식// 네모: 객관식).**동양6강 , 기출표시한성구 동양사상입문 강의안 제6강인문사회레포트 ,
교수님이 불러주시는 내용은 직접 타이핑 하였습니다.들으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교수님이 강의안을 제공해주시지 않습니다. 자연은 의식이 없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평등한 사랑을 한다는 것을 말함.
-도가는 겸애를 강조하면서 유가의 仁愛사상에 반대하였음
<절용>
1)생산의 제한
- 모든 생산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이가 만족을 얻고 난 이후의 생산을 제한하자.
- 국…(drop)
순서
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그러한 관계로 직접 강의를 듣고 강의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한 reference(자료)입니다.
한성구 교수님 동양사상입문 강의안입니다.>>>
<객관식(客觀式)>
다음 중 학자집단에서 기원한 학파는 무엇인가?
정답: 유가
<풍우란>
협사- 농부나 무사들
은자- 숨어사는 자들
변자- 소피스트와 같이 변론을 위주로 학생을 가르치던 자들. 논리의 모순을 찾아내는 점에
기여
방사- 신비가
방술지사- 방법을 아는 사람/ 통치술/지도술
-천민이나 무사들로 구성
-난세의 요인은 서로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봄.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모두 동등하게 사랑해야 한다고 주장.
-유가에서 말하는 차등적인 사랑(별애 別愛)과 구별됨. 그러나 묵자는 모두를 평등하게 사랑(겸애 兼愛)할 것을 강조
-앞의 문장- 하층민의 입장에서 나온 이야기라고 짐작이 가능하며,
모두 서로 사랑하고- 겸애의 법칙을 말함
널리 이롭게 한다- 공리주의적 입장을 취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음
<천지>
천지불인 天地不仁
-자연은 인하지 않다.
이 reference(자료)를 보시면 굳이 수업을 듣지 않더라도 A+학점 받으실수 있습니다.
기출표시한성구 동양사상입문 강의안 제6강
Download : 기출표시한성구 동양사상입문 강의안 제6강.hwp( 25 )
강의자체에서 제공되는 부분은 캡쳐를 하였으며
,인문사회,레포트
한성구 교수님 동양사상입문 강의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