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과 교수학습방법 > gyro2 | gyro.kr report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과 교수학습방법 > gyro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2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과 교수학습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0 12:00

본문




Download : [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hwp




그리고 이러한 의미를 포함한 동작 concept(개념)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것이 동작교육이다(이희자 외 5인, 2007).
동작은 영유아들의 생활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신체적 경험이며 생활의 일부로서, 초기 학습 경험의 중요한 수단과 목적이 되기도 한다. 즉,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보다 완전한 인간으로의 성장을 위한 교육이라 할 수 있다

Download : [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hwp( 65 )


3) 시간
2) 신체발달 측면
4) 에포트(Effort)

6) 주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유아동작교육의 내용
5) 창의성 및 사회성발달 측면


[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7886_01_.jpg [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7886_02_.jpg [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7886_03_.jpg [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7886_04_.jpg [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7886_05_.jpg
동작교육은 체육이 신체를 통한 교육으로 발전된 이후 Laban에 의해 움직임 교육으로 발전되었다. 이처럼 동작교육은 인간의 발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함에 정확히 인식할 필요가 있다

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 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목적, 유아동작교육의방법, 유아동작교육 정의, 동작교육의 중요성, 유아 동작교육, 유아 동작교육 동작요소, 유아동작교육의

3. 동작활동이 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influence
1. 유아동작교육이란?
5) 관계
1) 신체
4) 정서발달 측면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과 교수학습방법

따라서 동작교육은 영유아의 기능적인 측면의 신체 움직임과 창의적인 사고력 증진의 영역으로 다양한 신체의 움직임 기술, 운동 기술을 교육함과 동시에 움직임의 요소들을 이해하며 신체 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와 표현능력 발달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또한 오연주 외 3인(2000)은 동작교육은 움직임에 대한 원리와 요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전인 발달을 도모하는 통합교육 영역이라고 정의하였다. 즉,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보다 완전한 인간으로의 성장을 위한 교육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동작교육은 영유아의 기능적인 측면의 신체 움직임과 창의적인 사고력 증진의 영역으로 다양한 신체의 움직임 기술, 운동 기술을 교육함과 동시에 움직임의 요소들을 이해하며 신체 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와 표현능력 발달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이 시기는 인간의 신체, 정서의 성장 발달에 있어 그 성장의 기틀을 마련해 주는 중요한 시기로 올바르고 다양한 신체 활용 방법을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 이처럼 동작교육은 인간의 발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함에 정확히 인식할 필요가 있다.


3) 지능발달 측면
1) 체육교육 교수-학습모형
2) 구조적 표현 동작하기

설명
3) 동작 감상하기
6. 유아 동작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2) 공간
2) 유아동작교육 교수-학습 방법
1) 감각, 지각, 운동 발달 측면





1) 기본 운동하기
7. 움직임교육 교수-학습 방법

4. 유아 동작교육에서의 동작의 요소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유아동작교육에 관심을 갖으며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다. Laban에 의하면 동작이란 인간이 신체라는 도구를 통해 움직이며, 자기 나름대로의 유연하고 자연스런 움직임을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움직이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또한 영유아는 동작하므로 신경과 근육의 통제 능력을 발달시키고 물리적 세계를 이해하고 비언어적인 의사소통과 이해력을 갖게 된다(김두범·김현희·안수정, 2007). 이렇듯 영유아에게 있어 동작교육은 필수적일 수밖에 없음이 분명하다.

2. 동작교육의 중요성
1. 유아동작교육이란? 유아기에서는 완벽한 언어적 의사소통 보다는 신체를 통한 동작으로써 의사를 표현하고 정서적인 감정 등을 들어낸다. 홍용희(1998)는 유아로 하여금 자신의 신체를 인식하고 동작에 effect을 주는 써, 창의적 효율적인 움직임을 만들어낼 수 있고 운동능력을 기르며 결과적으로 의미 있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이렇듯 최근의 연구에서는 history적인 신체와 정신의 조화, 미적 감각 등의 신체발달영역에 그치지 않고 창의적인 사고의 능력 발달 등의 영역으로까지 확대를 강조하고 있다


참고reference(자료)
순서

유아기에서는 완벽한 언어적 의사소통 보다는 신체를 통한 동작으로써 의사를 표현하고 정서적인 감정 등을 들어낸다. Laban에 의하면 동작이란 인간이 신체라는 도구를 통해 움직이며, 자기 나름대로의 유연하고 자연스런 움직임을 사용하여 效果적으로 움직이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동작은 영유아들의 생활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신체적 경험이며 생활의 일부로서, 초기 학습 경험의 중요한 수단과 목적이 되기도 한다. 그리고 이러한 의미를 포함한 동작 개념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것이 동작교육이다(이희자 외 5인, 2007).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유아동작교육에 관심을 갖으며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다. 이렇듯 최근의 연구에서는 역사적인 신체와 정신의 조화, 미적 감각 등의 신체발달영역에 그치지 않고 창의적인 사고의 능력 발달 등의 영역으로까지 확대를 강조하고 있다. 또한 영유아는 동작하므로 신경과 근육의 통제 능력을 발달시키고 물리적 세계를 이해하고 비언어적인 의사소통과 이해력을 갖게 된다(김두범·김현희·안수정, 2007). 이렇듯 영유아에게 있어 동작교육은 필수적일 수밖에 없음이 분명하다.

1. 유아동작교육이란?


다. 홍용희(1998)는 유아로 하여금 자신의 신체를 인식하고 동작에 영향을 주는 써, 창의적 효율적인 움직임을 만들어낼 수 있고 운동능력을 기르며 결과적으로 의미 있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오연주 외 3인(2000)은 동작교육은 움직임에 대한 원리와 요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전인 발달을 도모하는 통합교육 영역이라고 정의하였다. 동작교육은 체육이 신체를 통한 교육으로 발전된 이후 Laban에 의해 움직임 교육으로 발전되었다. 이 시기는 인간의 신체, 정서의 성장 발달에 있어 그 성장의 기틀을 마련해 주는 중요한 시기로 올바르고 다양한 신체 활용 방법을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
전체 24,4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