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을 설명하고,.. > gyro2 | gyro.kr report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을 설명하고,.. > gyro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2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을 설명하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16 13:39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hwp




의사가 그녀를 살릴 수 있는 특효약을 헤인츠에…(To be continued )













방송통신/기타




방송통신대학교 중간과제물 교육심리학 /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계..

Download :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hwp( 91 )


순서

다.

유럽의 한 마을에 사는 헤인츠는 아내가 암에 걸려 거의 죽어가고 있는 것을 보고 어쩔 줄 몰라 한다. 가성적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교육심리학,콜버그,Kohlberg,도덕성,발달이론,설명하고,기타,방송통신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을 설명하고,..
설명
방송통신대학교 중간과제물 교육심리학 /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 ,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기타방송통신 , 교육심리학 콜버그 Kohlberg 도덕성 발달이론 설명하고
방송통신대학교 중간처리해야할문제물 교육심리학 /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說明)하시오.

목차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I.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
1. 인습 이전의 수준
1) 1단계 : 벌과 복종 지향
2) 2단계 : 욕구충족지향
2. 인습적 수준
1) 3단계 : 대인관계에서의 조화 지향
2) 4단계 : 법과 질서 지향
3. 인습 이후의 수준
1) 5단계 : 사회계약 정신 지향
2) 6단계 : 보편적 도덕원리 지향

II. 콜버그(Kohlberg) 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

방송통신대학교 중간처리해야할문제물 교육심리학 /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說明)하시오.

목차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I.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
1. 인습 이전의 수준
1) 1단계 : 벌과 복종 지향
2) 2단계 : 욕구충족지향
2. 인습적 수준
1) 3단계 : 대인관계에서의 조화 지향
2) 4단계 : 법과 질서 지향
3. 인습 이후의 수준
1) 5단계 : 사회계약 정신 지향
2) 6단계 : 보편적 도덕원리 지향

II. 콜버그(Kohlberg) 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說明)하시오.

I.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II.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說明)
1. 간격 강화(고정간격강화, 변동간격강화)
2. 비율 강화(고정비율강화, 변동비율강화)

III.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한 시사점

reference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I.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

아동의 도덕판단이 일정한 단계를 거치면서 발달된다는 피아제(Piaget)의 意見(의견)에 동의한 콜버그(Kohlberg)는 도덕성 발달을 6단계로 제시했다. 콜버그(1984)는 10~16세의 아동들에게 도덕적 갈등상황을 겪는 가상적 이야기를 제시한 후, 그들의 판단에 따라 도덕성 발달수준을 나누었다.
전체 24,4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