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역싸학습의 구성주의적 접근 > gyro2 | gyro.kr report

역싸학습의 구성주의적 접근 > gyro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2

역싸학습의 구성주의적 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2 10:08

본문




Download : 역사학습의 구성주의적 접근.hwp




2년 2월에 연등회를 청주(淸州) 행궁(行宮) 행궁 :…(省略)



순서


역사학습의%20구성주의적%20접근_hwp_01.gif 역사학습의%20구성주의적%20접근_hwp_02.gif 역사학습의%20구성주의적%20접근_hwp_03.gif 역사학습의%20구성주의적%20접근_hwp_04.gif 역사학습의%20구성주의적%20접근_hwp_05.gif 역사학습의%20구성주의적%20접근_hwp_06.gif






Download : 역사학습의 구성주의적 접근.hwp( 98 )


전민관어사(前民官御事) 이지백(李知白)이 아뢰기를, `태조가 나라를 창건한 후 대를 이어 오늘에 이르렀는데, 나라를 보위하려는 충신이 한 사람도...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역싸학습의 구성주의적 접근
전민관어사(前民官御事) 이지백(李知白)이 아뢰기를, `태조가 나라를 창건한 후 대를 이어 오늘에 이르렀는데, 나라를 보위하려는 충신이 한 사람도... , 역사학습의 구성주의적 접근인문사회레포트 ,

다.,인문사회,레포트
전민관어사(前民官御事) 이지백(李知白)이 아뢰기를, `태조가 나라를 창건한 후 대를 이어 오늘에 이르렀는데, 나라를 보위하려는 충신이 한 사람도 없어서 갑자기 국토를 떼어 경솔하게 적에게 주자고 하니 아 어찌 통분한 일이 아니겠습니까? ... 청컨대 금 은 보화를 소손녕(蘇遜寧)에게 주고 그의 속마음을 타진하여 보십시오. 또한 국토를 경솔히 적국에 할양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선대로부터 전하여 오던 연등·팔관· 선랑(仙郞) 선랑 : 신라의 화랑제도를 말한다. ―『고려사』권94, 열전7, 서희(徐熙)

(11)
현종 원년 윤2월에 연등회(燃燈會)를 회복하였다.
등 행사를 다시금 거행하고 타국의 색다른 풍습을 본받지 말며 그리하여 국가를 보전하고 태평을 이루는 것이 좋지 않겠습니까? .. `라고 하였다. 나라의 풍속에 왕궁(王宮)과 국도(國都)로부터 향읍(鄕邑)에 미치기까지 정월 망일(望日) 망일 : 보름날.
로부터 두 밤을 연등하였는데, 성종이 이를 번잡하고 소란하며 온당치 못하다하여 없앴던 것을, 이 때에 회복한 것이었다. ... 당시 성종은 China 풍습을 즐겨 모방하려 하였으며 나라사람들이 이를 달가워하지 않았던 까닭에 이지백이 이 문제에 언급한 것이다.
전체 24,4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